포항상의, 찾아가는 FTA활용교육 개최

기사입력 2020.10.22 17:53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FTA활용지원센터는 22일 경주 라한셀렉트 회의실에서 경북테크노파크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FTA활용 교육을 개최했다./포항상공회의소 제공

지역 수출기업에 실무적인 FTA 활용방안 제시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는 ‘찾아가는 FTA활용 교육’을 통해 지역 수출기업들에게 FTA 활용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FTA활용지원센터는 22일 경주 라한셀렉트 회의실에서 경북테크노파크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FTA활용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속에서 FTA지원사업을 통해 관세절감 혜택 등 수출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관세법인 샤인 박경학 관세사가 협정별 FTA 개요 및 협정 적용절차, 수출입 진행시 FTA활용방법, 사후검증 등 무역 및 FTA 활용방법, 원산지 결정기준 판정 및 원산지증명서 발급방법 등을 전달해, 실무적으로 수출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동부FTA활용지원센터는 ‘찾아가는 FTA활용 교육’ 외에도 설명회, FTA전문컨설팅, 제3자 확인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tktf@tf.co.kr


[인기기사]

· [단독] 강원도 18개월 해외 광고료 21억 '1위'…부산 '101건'으로 최다

· [TF초점] 성추행·인육발언... 잇단 외교부 갑질논란 왜?

· [이철영의 정사신] '라임사태 피의자' 김봉현 편지에 놀아나는 정치판

· 분사 앞둔 LG화학,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 김봉현 "윤석열 작심 발언 후 여당 수사 재개됐다"

· [TF이슈] 뒤늦게 속죄한 고문 수사관…피해자는 세상에 없었다

· 카카오게임즈, 28일 신작 '엘리온' 오픈 일정 발표

· [TF이슈] "형만 남겨두고"…'인천 화재 형제' 8살 동생 하늘나라로(종합)

· 김형인, 1심서 도박장 운영 부인→도박 인정…"판단 미뤄달라"

· "끝맺음 필요"…스윙스·임보라, 결별 후 각자의 길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