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LoL e스포츠 이벤트 파트너로 메르세데스-벤츠 선정

기사입력 2020.09.22 09:11

메르세데스-벤츠는 파트너십 기간 동안 '2020 롤드컵'을 시작으로 자사 이름을 단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글로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21일(현지시간) 열린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 미디어 프리뷰'에서 메르세데스-벤츠를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관련 글로벌 이벤트 프리젠팅 파트너로 단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부터 중국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리그(LPL)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온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라이엇게임즈와의 다년간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을 비롯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올스타전(All-Star-Event)' 등 세 개의 글로벌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이벤트 첫 공식 자동차 브랜드 파트너가 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스포츠에서 성공의 정점이자 전 세계 팀과 팬에게 있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의 가장 상징적인 순간인 트로피 수여식 프리젠팅 파트너로 활동한다. 매년 우승 트로피인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기 위해 싸우는 전 세계 120여 개 팀 중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최고의 팀을 기리는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파트너십 기간 동안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2020 롤드컵'을 시작으로 자사 이름을 단 콘텐츠를 제작하고 주요 이벤트에서 프로 팀에게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등 광범위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글로벌 차원에서 e스포츠를 수용한 첫 번째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리그오브레전드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커뮤니티의 멈출 줄 모르는 열정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메르세데스-벤츠는 근 100년간 탁월함의 대명사였다.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와 글로벌 리그오브레전드 무대에서 멋진 스포츠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혁신을 이루겠다는 뜻을 같이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단독] 폐차 않는 '침수차' 유통, 3년 전과 '판박이'(영상)

· [TF초점] '아이랜드'는 미약했으나 '엔하이픈'은 창대

· 정주리, 피자→대게 선물 남편과 근황…누리꾼 갑론을박

· [TF리뷰] '#아이폰 꾸미기'…요즘 유행하는 'iOS 14', 직접 써보니

· 文대통령, 유엔 75주년 연설… "코로나 극복 답은 '단결·연대·협력"

· [TF확대경] '공수처 출범' 강공 민주당, 정기국회서 처리?

· [TF초점]'秋 아들 의혹' 수사 막바지…스모킹건 안 보인다

· [이철영의 정사신] 추미애 장관의 '몸파카논' 진실은

· 노영민, 집 팔았던 청주에 전셋집 계약…의견 분분

· '카뱅' 몸값 고공행진에 바빠진 개미들…'거품현상' 우려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