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EA 신작 '피파21' 앰버서더 발탁…게임 속 능력치도 상향

기사입력 2020.09.19 07:00

19/20 시즌 큰 활약상 보인 황희찬이 EA 코리아 '피파21' 모델이 됐다. /EA코리아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A 코리아)가 신작 축구 게임 '피파21' 앰버서더(모델)로 황희찬을 선정했다.


19일 EA 코리아에 따르면 황희찬은 저돌적이고 적극적인 플레이로 19/20 시즌 40경기에 출전하며 16골, 20어시스트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등 활약상과 기대감이 맞물려 '피파21'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이런 활약은 게임 내 능력치 상향으로 반영됐다. 20/21 시즌 첫 경기 뉘른베르크에서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좋은 시작을 알렸다.


EA코리아 측은 "피파21 엠버서더인 얼링 홀란드와 더불어 메이슨 마운트, 필 포든 등 세계적인 유망주와 피파 넥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한국 축구 위상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유명 축구 게임 중 하나인 EA 피파 시리즈는 매해 게임 표지 모델과 앰버서더를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로 구성해 화제를 낳았다.


황희찬은 "피파21 앰버서더로 선정돼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전에도 피파 프렌차이즈 게임들을 줄곧 즐기곤 했는데 곧 출시될 피파21을 이전 동료인 홀란드와 함께 플레이해보고 싶다"며 "미래 축구 꿈나무들에게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해주고 싶다. 저 역시 실제 필드에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EA코리아는 다음 달 9일 PC(스팀 포함)·플레이스테이션4 등 모든 플랫폼에서 '피파21'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개선된 커리어 모드, 게임 플레이 등 업데이트된 내용을 발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업앤다운]오인혜 사망부터 연이은 도박까지…씁쓸했던 일주일

· [TF주간政談] '지금은 케미 조정 중?'…아직 어색한 이낙연-김태년

· [TF현장] 강남역사거리 빌딩 '평당 9억 원' 시대 오나

· [최승진의 게임카페] PS5 '파이널판타지16' 변신은 '유죄'

· [TF초점] '아슬아슬' 서울 방역…추석 대유행 가능성도

· [신진환의 '靑.春'일기] '청년의 날'을 맞는 청년들의 절규

· 군산 집회현장서 경찰관 폭행한 민주노총 조합원 2명 '구속'

· [TF초점] 출격 앞둔 'KB페이'…네이버·카카오 대적할까

· 휘발유 평균가 하락세…리터당 1350.07원

· "안 하면 바보라는데…" 인천공항 재입찰 마감에 면세점 '복잡한 셈법'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