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위메이드, 신작 '미르4'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

기사입력 2020.09.16 18:11

장현국(왼쪽) 위메이드 대표와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16일 '미르4'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가 '미르4' 성공적 출시를 위해 힘을 모은다.


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는 16일 모바일 신작 MMORPG '미르4'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미르4'는 중국에서 약 9조4000억 원 규모의 '전기(미르의 전설2 중국명)류' 게임 시장을 구축한 바 있는 대형 지식재산권이다.


양사는 위메이드 하반기 출시작 '미르4'의 예약자 모집과 정식 오픈을 위해 전 방위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소셜 마케팅, 사전예약 광고 등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미르4' 마케팅을 시작으로 모바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긴밀한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미르 IP'와 카카오플랫폼 연결로 고도화된 게임 맞춤형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우수한 콘텐츠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경쟁력이 더해지면 시장 경쟁력 확보는 물론이고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카카오게임즈와 적극 협력해서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위메이드 대작 미르4에 최적화된 맞춤형 소셜플랫폼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이용자층을 세분화 한 밀도 높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KBS 추석 '나훈아 스페셜', 왜 쉬쉬하나

· 2억짜리 아파트, 전셋값 2억1000만 원…'깡통전세' 본격화 조짐

· 곽상도 "추미애, 뭐가 특혜인지 분간도 못해"

· 故 오인혜, '편견' 맞섰지만 못다 이룬 꿈…아름다운 별 되다

· 군복 입은 빅뱅 승리 "성매매 알선 안해" 혐의 대부분 부인

· 이재용 변호인단 "전관예우 주장 등 허위 기사…민·형사 책임 물을 것"

· [TF이슈] '공모전이 뭐라고' 평택 편의점 차량 돌진 '쾅쾅쾅'…30대 여성 구속영장

· 애플, '아이폰12' 빼고 신제품 대거 공개…달라진 점은

· '싸이 흠뻑쇼 17-19' 안방서 즐긴다…18일 SBS 편성

· 기아차, 2027년까지 전용 전기차 모델 7개 출시 "체제 전환 속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