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한 "권경애 변호사에 전화한 적 없어…알지도 못해"

기사입력 2020.08.06 17:03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6일 MBC가 '검언유착'을 보도하기 전 권경애 변호사에게 전화했다는 의혹에 "전화 한 적이 없다. 알지도 못한다"라며 부인했다. /남윤호 기자

"조선일보, 허위보도에 대해 사과 및 정정보도 하길"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6일 MBC가 '검언유착'을 보도하기 전 권경애 변호사에게 전화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윤 수석은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권 변호사에게 전화한 적이 없다. 저는 권경애 변호사를 알지도 못한다"라며 "조선일보는 허위보도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수석은 "앞서 조선일보는 이날 아침자 신문에서 MBC 검·언 유착 의혹 보도와 관련해 MBC 보도 전에 한상혁 방통위원장 또는 윤 수석이 권 변호사에게 전화했을 것으로 추정하는 보도를 했다"라며 "한 위원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고 언급했다.


윤 수석은 "조선일보는 또 윤 수석은 이날 본지 연락에 답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상식적으로 질문 있어야 답을 한다. 조선일보는 저에게 아무런 질문 하지 않았다"라면서 "단지 조선일보는 전 청와대 출입기자로부터 두 통의 부재중 전화가 어젯밤에 있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윤 수석은 "한밤에 전화해서 받지 않았다고 악의적으로 보도한 것이다. 일부러 답하지 않았다는 기사를 쓰기 위해 전화를 한 것인지 모르겠다"라면서 허위보도에 대한 사과와 함께 정정보도를 요구했다.


shincombi@tf.co.kr


[인기기사]

· 불륜에 폭행?…박상철, 현 아내와 이틀째 폭로전

· "前 여친 폭행? 모두 거짓"…떳떳한 김호중, 형사고소로 정면돌파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노트20, S펜으로 그린 스마트폰 '초격차'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럭시 탭S7·S7+, 언택트 시대 맞춤형 '팔방미인'

· '20년 방치' 서울역 주차장 진출입로 시민 품으로

· [TF프리즘] 文대통령, 코로나·역대급 장마 꼭 닮은 대응법

· [삼성 갤럭시 언팩] 사상 첫 온라인 진행…45만 명 눈도장 제대로 찍었다(종합)

· [TF이슈] 한동훈 역공에 '검언유착 의혹' 휘청…추가수사 첩첩산중

· [TF인터뷰] 한병도 "레임덕 없도록 야당과 소통 필요…제가 적격"

· [TF이슈] "무슨 상관" vs "오빠 외쳐봐라"…류호정 '원피스'가 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