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트럼프 "도움된다면 다시 김정은과 북미정상회담 가능"

기사입력 2020.07.08 16:00

7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3차 북미정상회담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나는 그들(북한)이 (나를) 만나고 싶어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우리는 확실히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싱턴=AP.뉴시스

"난 김정은과 좋은 관계…힐러리라면 전쟁 중일 것"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3차 정상회담 가능성을 시사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전 녹화된 '그레이TV'와의 인터뷰에서 '3차 북미정상회담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나는 그들(북한)이 (나를) 만나고 싶어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우리는 확실히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그것(3차 북미정상회담)이 도움이 된다면 하겠다"면서 "난 그(김정은)와 매우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고 했다.


그는 "만일 힐러리 클린턴이 지난 대선에서 승리했다면 우리는 지금 북한과 전쟁을 벌이고 있었을 것"이라며 "다른 사람들은 모두 내가 전쟁을 일으킬 사람이라고 했지만 그런데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훌륭한 일을 했는데 그동안 공을 제대로 평가 받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북한이 지금 계속 핵무기를 개발 중이지 않느냐'는 지적엔 "그 부분은 지켜봐야 할 것"이라면서 "알다시피 (북한에는 현재 핵무기) 운반수단 등은 아직 없다. 물론 언젠가는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린 매우 진지하게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생각해야 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거의 4년 동안 전쟁이 없었다"며 "아무도 잃지 않았고 아무도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그런 것에 나는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18년 6월에는 싱가포르에서, 지난해 2월엔 베트남 하노이에서 김 위원장과 만나 정상회담을 한 바 있다.


하지만 이후 합의문 채택이 불발되면서 북미 간 대화나 접촉은 사실상 끊긴 상황이다.


오는 12일 방송 예정인 해당 인터뷰는 VOA가 북한 관련 발언 녹취록을 미리 입수해 보도했다.


now@tf.co.kr


[인기기사]

· [TF이슈] 민주당, 싸늘한 부동산 민심에 '휘청'…돌파구 있나?

·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뭐길래…스마트폰으로 직접 해보니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올 가을 트로트 오디션 '4파전', 지상파 가세 '격세지감'

· "윤석열 측근 윤대진, 조국 사퇴 압박" vs "사실무근"

· [단독] "정해진 곳에 찍어라!" 민주당, 목포시의회 의장단 선거 '부정 의혹'

· [내가 본 '박기웅'] 17년째 도전을 멈추지 않는 배우

· [TF초점] 삼성 '반도체· LG '가전' 덕 봤다…3분기도 '장밋빛 전망'

· [TF이슈] "법원도 공범이다"…'웰컴투비디오' 손정우 석방 후폭풍

· [TF확대경] 한양, 10년 만에 증시 입성 재도전…이번엔 성공할까?

· [TF초점] 이낙연 '대세론'에 김부겸 '견제론' 통할까?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