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택 신임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사업본부장 취임

기사입력 2020.07.02 17:04

1일 취임한 김성택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사업본부장./기금조성총괄사업본부 제공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국민체육진흥을 위한 각종 공익기금의 조성을 담당하는 경륜·경정과 체육진흥투표권(스포츠토토), 친환경 대중골프장 에콜리안, 대표적 청소년 수련 시설인 서울올림픽파크텔을 담당할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 신임 기금조성총괄사업본부장에 김성택(만 57세) 기금사업본부장을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김 총괄본부장은 앞으로 2년 동안 국민체육진흥기금 조성과 공단의 직접 사업인 에콜리안 골프장 그리고 서울올림픽파크텔의 선봉장 역할을 맡는다.


공단은 지난달 조직개편을 통해 그동안 혼재되어 운영되던 ‘경영관리’ 부문과 ‘기금조성 사업운영’ 기능을 분리·재편하여 경륜·경정, 체육진흥투표권, 친환경 대중골프장 에콜리안 그리고 서울올림픽파크텔을 기금조성총괄사업본부로 편제하여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꾀하였다.


신임 김 총괄본부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대유행하고 있는 어려운 시기에 중대한 임무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코로나19로 인해 경륜·경정을 비롯한 체육진흥투표권 사업이 중단 또는 제한적으로 발행되며 국민체육진흥기금 조성에 큰 차질이 있는데 어려운 여건일수록 구성원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으면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현재 각 사업이 당면한 어려움을 헤쳐 나가기 위한 설계자이자 조력자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성택 신임 총괄본부장은 경상대학교를 졸업하고 지난 90년 공단에 입사하여 총무팀장, 경륜경정 사업전략팀장, 마케팅실장, 공단 홍보실장, 기금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임기는 2년으로 2022년 6월 30일까지다.


한편 코로나19의 여파로 별도의 취임식은 열리지 않았으며 업무보고와 직원 간담회 등을 갖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취임 첫날을 보냈다.


skp2002@tf.co.kr


[인기기사]

· 김민아, 성희롱 논란→갑론을박→정부 사과 후 수정·재게시

· "노민우, 日 톱 배우와 열애라니"…아야세 하루카에 '관심'

· [TF초점] '강성 추다르크' 추미애 검찰개혁 어디로 가나

· [TF초점] '원내 외곽 투쟁' 한계 통합당, '보이콧' 출구 전략 고심

· 이낙연, 文대선캠프 빌딩 둥지…정말 우연일까?

· [TF이슈] '35조' 3차 추경안 뜯어보니…野 "진단·처방 틀린 '빚'잔치"

·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자회사 지분 '깜짝 매입' 배경은

· [오늘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수도권 일부지역에 소나기

· [TF이슈] 'CJ 양승태'의 헌재 동향 파악은 압박인가 관행인가

· [TF초점] '바퀴 달린 집' 김희원, 서늘한 표정의 '예능 블루칩'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