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상 위메프 대표이사, 건강상 문제로 '휴직' 결정

기사입력 2020.06.30 17:13

위메프는 30일 박은상 대표이사가 건강상의 이유로 휴직하자 경영체제에 들어갔다. /위메프 제공

위메프, 별도 대표이사 선임 없이 '임시 경영체제 유지'

[더팩트|이민주 기자] 박은상 위메프 대표이사가 건강상의 이유로 휴직한다.


30일 위메프는 박 대표가 이날 메일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직원들에게 알렸다고 밝혔다.


박 대표가 쉬는 동안 별도의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대신 부문별 조직장 체제를 유지한다고 했다. 당분간 임시 경영체제로 운영하는 한편 박 대표의 건강이 회복되면 휴직 기간 중이라도 바로 복귀할 예정이다.


병명 등 구체적인 건강상 내용은 개인적인 사안이라며 밝히지 않았다.


메일을 통해 박 대표는 향후 복귀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건강상의 이유로 회사에 부재한 지 좀 됐다. 7월에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회복이 늦어져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며 "말씀드리는 것이 늦어진 것과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 저만 계속 자리를 비우게 된 것 모두 송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대한 몸을 추슬러서 회사에 다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회사는 한 개인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모든 분들 덕분에 운영되는 것임을 더욱 실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지난 10년간 우리가 여러 번의 격변과 위기의 상황을 잘 헤쳐나간 것처럼 이번에도 극복해 나가리라 믿는다"며 "제가 부재중임에도 회사가 달려갈 수 있는 건 여러분 덕분이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앞선 1일부터 한 달간 안식년 휴가를 사용했으며, 내달 1일 복귀할 예정이었다. /위메프 제공

앞서 박 대표는 지난 1일부터 한 달간 안식년 휴가를 사용한 바 있다.


지난해 대규모 투자 건을 마무리한 후 건강 악화 등을 사유로 휴가를 사용했으며, 당초 내달 1일 복귀할 계획이었다. 박 대표는 휴가 기간 중 더 긴 휴식 기간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아 이번 휴직을 결정하게 됐다.


위메프는 '대표이사 사직' 등의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위메프 측은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적인 사안으로 밝힐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아울러 최근 위메프와 관련해 불거진 대표이사 사직 등의 소문은 사실과 다르다.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981년생인 박 대표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지난 2008년 맥킨지 커설턴트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10년 슈거플레이스 대표이사를 거쳐 2011년 슈거플레이스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2012년 4월부터 위메프 대표이사를 맡았다.


minju@tf.co.kr


[인기기사]

· '악마를 보았다' 50cm 상자에 9살짜리 아이 넣고 짓밟은 계모

· '스캔들 논란' 김세아, 복귀에 비난ing…'밥먹다' 폐지 목소리도

· 원로배우 이순재, 매니저 머슴 생활 논란에 "지나친 과장" 반박

· "말을 듣지 않아서..." 한밤중 초등생 형제 옷벗겨 산속에 방치한 엄마

· [TF현장] 혼맥으로 엮인 아모레-보광…서민정·홍정환 '부부지약' (영상)

· [이철영의 정사신] '독재'와 '민주', 6·29의 두 얼굴

· [서재근의 Biz이코노미] "가진 것 많은 이재용 유죄"...도 넘은 정치권 '입김'

· [체인지(替認知·Change)] '공정'과 '공평' 흔든 '인국공'사태, 정부 인식 부족 탓

· [TF이슈] 무엇이 법관들을 울렸나…눈물의 '사법농단 법정'

· '결혼' 김경진♥전수민, 행복 가득 본식 화보 공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