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SK텔레콤, AI 인재 육성 '초(超)시대' 연다

기사입력 2020.03.27 09:28

SK텔레콤은 전국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AI, 5G 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 /SK텔레콤 제공

AI 펠로우십 2기 선발…전문가 멘토링 받으며 AI 실무 경험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예비 전문가들과 손잡고 함께 '초(超)시대'를 연다.


SK텔레콤은 전국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5G 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AI 펠로우십은 SK텔레콤이 IC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인력인AI 전문가들을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작해 올해가 두 번째다.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4월 23일까지다. 선발 과정은 공정성과 역량만을 두고 평가하기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로 이뤄진다.


SK텔레콤 AI 펠로우십이 관련 분야 학생들에게 더 관심 받는 이유는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참가자들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하게 된다.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담당 멘토로 배정돼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SK텔레콤은 일찍이 5G 시대의 AI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을 절감해 국내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년 서울대학교와 'AI 커리큘럼' 개설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술 역량과 IT 자산을 국내 대학과 공유해왔다. 2019년에는 온라인 기반의 AI커리큘럼을 연세대, 서강대, 한양대, 광운대에 적용한 바 있으며, 올해는 보다 더 우수한 콘텐츠를 더 많은 학교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함과 동시에 함께 초시대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꾸고 싶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G20 정상 "연합 태세로 대응" 코로나 공동선언문 채택

· 박지윤, 법률대리인 통해 입장…누리꾼 "압박하는 것 같아"

· [TF이슈] 돌도 안 된 아기 방치해 숨지게 한 부부 감형 왜?

· 손석희 "조주빈 금품 요구, 증거 확보 위해 응했다"

· [TF초점] '하트시그널3', 출연자 논란에도 '대박 시그널'?

· 권영진 대구시장 '실신'…민주당 이진련 시의원과 설전 후 쓰러져

· "포기 상태" 항공업계, 도쿄올림픽 연기에 깊어진 주름

· [TF이슈] "조국·정경심, WFM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

· 휘성, 프로포폴 투약 정황…에이미 폭로→해명→경찰조사

· [코로나19 '심각'] 해외유입 확진자 급증...감염학회장 "이제라도 입국 막아야"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