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故주스 월드 추모 "Rest in peace"

기사입력 2019.12.09 16:37

그룹 방탄소년단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미국 래퍼 주스 월드에 애도의 뜻을 전했다.

지난 6월 주스 월드와 협업

[더팩트|박슬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앨범 작업으로 연을 맺은 미국 래퍼 주스 월드를 추모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 트위터에 'Rest in peace Juice WRLD(레스트 인 피스 주스 월드) #RIPJUICEWRLD'라는 글을 올리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지난 6월 방탄소년단은 주스 월드와 함께 게임 'BTS 월드' OST의 세 번째 유닛곡인 'All Night(올 나이트)'를 작업했다. 이 곡은 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힙합 장르로, EMO Hip hop(이모 힙합)의 대표 주자인 주스 월드가 싱잉 랩으로 RM, 슈가와 호흡을 맞췄다.


꿈을 향해 밤낮없이 달려가는 모습을 노래한 이 곡은 RM이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힙합 그룹 Pro era(프로 에라) 소속의 프로듀서 Powers Pleasant(파워스 플레전트)가 참여했다.


8일(현지 시간) 미국 버라이어티 등 연예 매체에 따르면 주스 월드는 이날 오전 시카고 미드뒈이 공항에서 갑작스럽게 발작을 일으켜 쓰러졌고,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사망했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주스 월드는 시카고에서 태어난 힙합 아티스트로, 지난해 'Lucid Dreams(루시드 드림스)'로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888회 로또당첨번호 1등 8명 각 23.7억…부산 3명 '최다'

· 가로세로연구소 "김건모 성폭행"...김건모 측 "절대 아니다"

· [TF확대경] 손흥민 골, 팬도 언론도 끊임없는 화제 '양산'

· [TF비즈토크] 노소영 '이혼 맞소송'에 재계 술렁…당사자 최태원 회장 반응은

· 한국당 새 원내사령탑 '심재철'…"국회의장 찾아가 '4+1' 멈추겠다"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67-박상철] '노숙자'서 '국민 오빠' 인생 역전

· '파격 할인' 일본차 판매량 회복에도 여전히 '울상'인 이유

· [TF이슈] 신상털이에 2차 가해…상처 커지는 '성남 어린이집 사건'

· [석화CEO성과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非LG' 출신 CEO의 과감한 결단

· [TF확대경] 총력 대응하지만…'하명 수사' 의혹 키우는 靑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