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10주년' 스파오, RFID 기술 적용한 '2세대 매장' 선보인다

기사입력 2019.12.05 16:33

스파오가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사진)에 91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랜드 제공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더팩트|한예주 기자]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10년 노하우를 집약한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국내 91번째 매장이다.


5일 스파오는 오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3층에 매장면적 1719m² 규모로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롭게 문을 여는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은 전 연령대 고객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하는 공간이다. 매장에서는 기존 스파오가 전개하는 의류뿐 아니라 캐릭터,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단순히 의류를 파는 SPA 1세대 매장에서 벗어나 RFID(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SPA 2세대' 매장을 선보인다.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은 기존 SPA 매장 쇼핑의 모습을 완전히 바꿀 예정이다.


찾고 싶은 상품이 있으면 주변 직원을 불러 문의하는 것이 아닌 매장 내 비치된 태블릿으로 고객이 직접 재고를 조회할 수 있다. 매장에 없는 상품은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면 직원이 정해진 픽업대로 해당 상품을 가져다준다. 상품이 픽업대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카카오톡 알림이 간다.


결제 과정에서도 일반 SPA 매장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가격택을 찍고 스캔을 하는 과정 없이 옷을 개는 것과 동시에 계산이 된다. 추가로 내년 2월까지 매장 내 무인결제 존을 구성할 계획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단순히 속도만 빨라진 것이 아니라 RFID로 모아진 빅데이터를 활용해 재고나 판매량을 관리할 수 있다"며 "좀 더 적중도 높은 상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서는 RFID(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을 통해 고객이 직접 재고를 조회하거나 픽업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랜드 제공

이번 신규 오픈 매장에서는 10주년을 맞이한 스파오가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변화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현재 5가지 라인(여성캐주얼, 남성캐주얼, 포맨, 포우먼, 생필품)에서 키즈, 스파오프렌즈, 액티브 라인을 추가해 총 8가지 라인으로 확장한다.


키즈 라인의 경우 콜라보 상품에서 일부 선보이던 것을 정식 론칭한다. 기존 1020세대 고객층이 점차 3040으로 넓어지면서 키즈 상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점을 반영했다. 액티브라인은 스포츠웨어 경력 10년차 디자이너를 영입해 상품력을 높였다.


또한 캐릭터편집숍 '스파오 프렌즈'를 100평 규모 단일 매장으로 오픈한다. 지난 8월 치키니로 첫 신호탄을 쏜 자체 캐릭터 사업을 강화한다. 스파오의 최대 강점 중 하나인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자체 캐릭터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스파오 프렌즈는 뷰티 라인업을 강화한다. 위 베어 베어스, 랄라블라와 협업한 단독 뷰티 라인을 론칭할 예정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론칭 10주년을 맞이해 많은 변화를 앞둔 시점에서 이번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규 매장은 스파오의 향후 10년을 보여주는 매장이 될 것"이라며 "현재까지 스파오의 콘텐츠와 기술이 총 집약된 타임스퀘어점을 강남점, 명동점에 이어 대표 플래그십 스토어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픈일인 6일부터 3일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볼 이벤트와 11월 출시한 '겨울왕국 2' 컬래버레이션의 올라프 굿즈, 영화 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hyj@tf.co.kr


[인기기사]

· 文대통령, 추미애 지명…靑 "사법 개혁 완수 기대"

· 이상미, 결혼 2주 만 임신 소식..."내년 4월 출산"

· 노소영 관장 "남편 최태원 행복 찾아가라" 심경 밝혀

· 강다니엘, 악플 심경 토로 후 '쇼챔' 녹화 취소…"우울증 진단"

· [TF이슈] '나경원 불신임' 황교안 독단에 한국당 일각 '부글부글'

· [TF포토] 방탄소년단, MAMA 대상 4개 싹쓸이···'멋진 무대는 덤'

· [TF초점] '12·4 靑 압수수색'…검찰의 최종목표는 누구인가

· [TF초점] 유산슬, 중국집에서 찾지 마세요

· [TF이슈] '이수역 폭행 사건' 끝까지 간다…칼자루는 법원에

· [석화CEO성과④]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돌아온 오너 4세 주도적 변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