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현대제철 사업장 4곳,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받아

기사입력 2019.12.05 15:46

지난 3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한 '지역사회 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당진·인천·포항·순천 4개 사업장이 '지역사회공헌'을 인정받아 인정패를 받았다. /현대제철제공

일회성 아닌 장기 전략으로 지속 활동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현대제철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패를 받았다.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지역사회공헌인정의 날' 행사에서 당진·인천·포항·순천 4개 사업장이 '지역사회공헌' 인정 상패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를 형성,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인정하는 제도다. 복지부는 기업의 사회공헌조직 및 지원체계 구축,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과 파트너십 성과 등을 엄격히 심사한다.


현대제철은 '함께 그리는 100년의 기적과 변화'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각 지역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해당 지역의 니즈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결과, 이번에 상패를 수상하게 됐다.


현대제철의 사회공헌활동은 임직원 및 그 가족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임직원의 배우자들이 주축이 돼 봉사활동을 펼치는 주부봉사단 '마중물'과 가족봉사단 '해피프리즘'은 당진제철소를 대표하는 봉사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순천공장 또한 사우부인 봉사대가 10년 동안 '아름다운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의 봉사시간은 4만5000여 시간에 이른다.


이 같은 활동들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활동의 일환이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에너지 저감을 지원하는 '희망의집수리-주택에너지효율화 사업'은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장기 프로젝트이다.


이 사업을 통해 올해 11월까지 총 917 가구와 10개 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시공을 완료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지역사회 공헌 인정제가 도입된 첫해에 4개 사업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지역사회 및 비영리단체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jangbm@tf.co.kr


[인기기사]

· 文대통령, 추미애 지명…靑 "사법 개혁 완수 기대"

· 이상미, 결혼 2주 만 임신 소식..."내년 4월 출산"

· 노소영 관장 "남편 최태원 행복 찾아가라" 심경 밝혀

· 강다니엘, 악플 심경 토로 후 '쇼챔' 녹화 취소…"우울증 진단"

· [TF이슈] '나경원 불신임' 황교안 독단에 한국당 일각 '부글부글'

· [TF포토] 방탄소년단, MAMA 대상 4개 싹쓸이···'멋진 무대는 덤'

· [TF초점] '12·4 靑 압수수색'…검찰의 최종목표는 누구인가

· [TF초점] 유산슬, 중국집에서 찾지 마세요

· [TF이슈] '이수역 폭행 사건' 끝까지 간다…칼자루는 법원에

· [석화CEO성과④]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돌아온 오너 4세 주도적 변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