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현대百, 동대문 두산면세점 운영한다 "고용안정 우선"

기사입력 2019.11.13 00:00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동대문 두타면세점 사업을 인수하게 됐다. /한예주 기자

인수대금 618억…시내면세점 입찰 따라 변동 가능

[더팩트|한예주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서울 동대문 두타면세점 사업을 이어받아 신규 시내면세점 특허(사업권) 입찰에 참여한다.


12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두타면세점 사업 중 부동산을 연간 100억 원에 5년간 임차하고 인테리어를 비롯한 유형자산을 143억 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인수 대금은 총 618억6500만 원이다.


다만 이번 취득 결정은 조건부 사항으로 향후 서울 시내면세점 운영 특허 신청 결과에 따라 취득 여부가 변동될 수 있다. 관세청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서울 3개·인천 1개·광주 1개·충남 1개 등 총 6개 시내면세점 특허에 대해 입찰에 들어갔다.


두산 측에 따르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두타면세점 매장 입지로 서울 시내면세점 신규 특허 입찰전에 참여, 획득할 경우 '2호점'을 열 계획이다.


두산은 현대백화점면세점과 두타면세점 매장 임대, 직원 고용안정, 자산 양수도 등 상호 협력 방안이 담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두산 측은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면세점과 두타면세점 직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며 "현재 두타면세점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자산과 유형자산도 양수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앞서 두산은 지난 10월 29일 수익성 개선 어려움을 이유로 두타면세점 특허권 반납을 결정한 바 있다.


hyj@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인재영입-보수통합' 엇박자…황교안의 가시밭 총선 행보

· [TF확대경] 이견 경청한다지만…文대통령, 정책 기조 '직진'

· [TF이슈] "마지막 골든타임"…세월호 유족, 검찰에 '기대반 우려반'

·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 'HDC현대산업개발' 선정

· [TF초점] 전 국정원장 4명 복역·​​​​​​​재판 중 …'흑역사' 언제 끝날까

· [TF초점] 등 돌리는 '변혁'에 손 내미는 한국당 "낮은 자세"…왜?

· [TF초점] 정용진 부회장, 모 아니면 도? '초저가' 아니면 '프리미엄'!

· [국선전담변호인제 15년②] 눈물의 손편지에 감동…"변호사로서 긍지 느껴요"

· [단독] 김호영과 문자 일부 공개..A씨 "경찰에 증거 제출"

· [TF CAR] "쏘나타 한판 붙자" 3세대 K5 외장 최초 공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