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초점] 돈·시간·공 들인 '배가본드', 판은 깔렸다

기사입력 2019.09.20 05:00

SBS 새 금토드라마 '배가본드'가 20일 첫 방송된다.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공

20일 첫 방송, 이승기-배수지 연기 변신 기대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제작비 250억에 제작기간 1년, 모로코와 포르투갈을 누빈 이승기와 배수지. '대작' 소리가 절로 나오는 '배가본드'가 첫 방송을 앞뒀다.


SBS 새 금토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는 지난해 제작 소식이 전해졌을 때부터 대작으로 손꼽혔다.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당초 지난해 12월 방영을 목표로 했지만 올해 5월로 밀렸고 그 마저도 여의치 않아 9월 20일 방송이 확정됐다.


'배가본드'는 그만큼 많은 공이 들어간 작품이다. 그간 다섯 번에 걸쳐 공개된 티저 영상들을 보면 블록버스터 영화 같은 대규모 스케일과 고난도 액션신 그리고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이승기와 배수지의 캐릭터까지 완성도가 높아 본 방송을 기대하게 만든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다.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공

손대는 작품마다 히트작을 만들어낸 유인식 감독과 '샐러리맨 초한지', '돈의 화신'에서 유인식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장영철·정경순 작가,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빼어난 영상미를 만들어낸 이길복 촬영 감독의 내공과 케미는 티저 영상 곳곳에 묻어난다.


많은 돈과 시간과 공을 쏟아 부었다고 성공이 담보되진 않는다. 최근만 해도 제작비 540억에 장동건, 송중기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주목받은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기대치를 밑도는 시청률(6.9%)로 파트2를 마쳤다. 호화로운 판은 깔렸지만 결과는 장담할 수 없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 가족도, 소속도,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다.



이승기는 열혈 스턴트맨이었지만 민항 비행기 추락사고로 조카를 잃은 뒤 사고에 얽힌 국가 비리의 진실을 파헤치는 추격자의 삶을 살게 된 차달건 역을 맡았다.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기는 차달건 역을 맡았다. 성룡을 롤 모델로 액션영화계를 주름잡겠단 꿈을 가진, 자칭 태권도, 유도, 주짓수, 검도, 복싱까지 연마한 열혈 스턴트맨이었지만 민항 비행기 추락사고로 조카를 잃은 뒤 사고에 얽힌 국가 비리의 진실을 파헤치는 추격자의 삶을 살게 된 인물.


이승기는 대담함과 자신감, 때로는 뻔뻔하다 느껴질 정도의 용감무쌍함으로 무장한 새롭고 강렬한 차달건 역을 제 것처럼 소화해내기 위해 긴 시간 준비하고 단련해 온 액션 연기를 수준급 실력으로 펼쳐냈다.


제작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측은 "대부분의 고난도 액션신을 대역 없이 직접 소화해내는 이승기의 모습이 촬영이 진행되는 내내 현장을 후끈한 열정으로 휘감았다. 새롭고도 놀라운 액션신을 거침없이 뿜어내는, 이승기의 대변신을 방송을 통해 확인해달라"고 전했다.



배수지는 국정원 직원 신분을 숨기고 주 모로코 한국대사관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는 블랙요원 고해리를 연기한다.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수지는 국정원 직원 신분을 숨기고 주 모로코 한국대사관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는 블랙요원 고해리를 연기한다. 고해리는 민항 비행기 추락사고가 터진 후 생각지도 못했던 거대한 사건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면서 양심에 따라 진실 찾기에 나서게 된다.


배수지는 온갖 고초를 겪으며 성장해가는 고해리의 세밀하고도 복잡한 감정선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그녀의 액션 연기도 지켜볼 대목.


관계자는 "배수지는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양면의 매력을 지닌 고해리를 표현해내기 위해 긴 시간 캐릭터 연구에 몰두했고 배수지만이 연기해 낼 수 있는 고해리 캐릭터를 완성시켰다"며 "이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배수지를 오롯이 느끼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배가본드'는 20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본 방송 종료 1시간 후에는 넷플릭스를 통해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로 서비스된다. 일본은 11월 10일에 모든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

· [TF포토] 33년만에 밝혀진 화성연쇄살인사건 유력 용의자

· [TF확대경] 양준혁 성 추문 폭로글 '진실게임', 누구 말이 맞나

· [TF기획-훈민정음 상주본 미스터리③] '소장자' 배익기 "진상규명되면 세상에 나온다"

· [TF현장] '단체 삭발식' 격려 나온 나경원이 한 말은?

· [서재근의 Biz이코노미] LG전자와 버거킹, '비방'과 '도발'의 차이

· [TF초점] 조국 딸 표창장 정말 '위조'됐나

· [화성연쇄살인사건, 실화와 작품①] '살인의 추억'을 돌아보다

· [TF초점] 공효진의 가을이 기대되는 이유

· [TF초점] 조국 이슈 '훈수·대변' 여권 인사들…"진영 논리 강화"

· 마약 인정한 비아이, 능력자에서 피의자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