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 SBS콘텐츠허브와 게임·드라마 제휴

기사입력 2019.09.19 16:58

컴투스가 올해 초 인수한 데이세븐은 다양한 게임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은 컴투스가 입주한 BYC하이시티 건물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이 SBS콘텐츠허브와 게임 및 드라마 지식재산권 크로스오버 제작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데이세븐은 SBS콘텐츠허브가 사업 권리를 가지고 있는 드라마 지식재산권을 소재로 한 다양한 스토리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컴투스를 통해 해외지역에 서비스하게 된다. 향후 데이세븐이 제작하는 게임 지식재산권 역시 SBS콘텐츠허브를 통해 드라마·웹드라마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게임이나 드라마 등 신규 콘텐츠를 위한 공동 기획 및 제작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향후 데이세븐과 SBS콘텐츠허브 지식재산권, 컴투스 글로벌 배급(퍼블리싱) 노하우가 합쳐져 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와 데이세븐은 현재 컴투스 최초 연애 스토리 역할수행게임인 '워너비챌린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스토리게임들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도 준비 중이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경찰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특정…DNA 일치

· [TF확대경] 유승준, 공허한 외침

· [TF기획-훈민정음 상주본 미스터리③] '소장자' 배익기 "진상규명되면 세상에 나온다"

· [TF의 눈] 삭발 투쟁에 '막말'로 재 뿌린 박인숙 의원

· [서재근의 Biz이코노미] LG전자와 버거킹, '비방'과 '도발'의 차이

· [TF초점] 조국 딸 표창장 정말 '위조'됐나

· [TF이슈] 경찰·검찰의 '피의사실공표' 관행 방지 해법은?

· [TF초점] 공효진의 가을이 기대되는 이유

· [TF초점] 조국 이슈 '훈수·대변' 여권 인사들…"진영 논리 강화"

· 마약 인정한 비아이, 능력자에서 피의자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