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트럼프, 볼턴 후임 백악관 안보보좌관에 오브라이언 지명

기사입력 2019.09.19 07:0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 보좌관에 로버트 오브라이언 인질 문제 담당 대통령 특사를 지명했다. /더팩트 DB

북한 문제 등 외교 정책 적잖은 변화 예상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새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 보좌관에 로버트 오브라이언 인질 문제 담당 대통령 특사를 지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미 국무부 인질문제 담당 특사로 활동 중인 로버트 오브라이언을 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 지명하는 것을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로버트와 오랫동안 그리고 열심히 일했다"면서 "그는 훌륭하게 직무를 해낼 것"이라고 했다.


오브라이언 특사는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가까운 '폼페이오 사단'으로 분류되는 인물이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네 번째 국가안보보좌관으로서 대통령의 외교·안보 분야의 핵심 참모로 활동하게 된다.


신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임명으로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안보 정책과 북한 문제 등의 외교정책에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된다.


미국은 이르면 이달 말 열릴 것으로 보이는 북한과의 비핵화 실무협상에서 유화적인 태도를 보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일 외교 등 대외 정책에 대해 빈번하게 의견 차이를 보이며 갈등을 빚어온 존 볼턴 전 국가안보보좌관을 전격 경질했다.


shincombi@tf.co.kr


[인기기사]

· 경찰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특정…DNA 일치

· [TF확대경] 유승준, 공허한 외침

· [TF기획-훈민정음 상주본 미스터리③] '소장자' 배익기 "진상규명되면 세상에 나온다"

· [TF의 눈] 삭발 투쟁에 '막말'로 재 뿌린 박인숙 의원

· [서재근의 Biz이코노미] LG전자와 버거킹, '비방'과 '도발'의 차이

· [TF초점] 조국 딸 표창장 정말 '위조'됐나

· [TF이슈] 경찰·검찰의 '피의사실공표' 관행 방지 해법은?

· [TF초점] 공효진의 가을이 기대되는 이유

· [TF초점] 조국 이슈 '훈수·대변' 여권 인사들…"진영 논리 강화"

· 마약 인정한 비아이, 능력자에서 피의자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