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귀성길 정체, 서서히 풀려…오후 8~9시 해소

기사입력 2019.09.12 19:50

추석 연휴 첫날인 12일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귀성길 정체가 해소되고 있다. 8~9시가 되면 대부분의 정체는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더팩트 DB

추석당일 오후 3시~5시 가장 혼잡할 듯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추석 연휴 첫날(12일)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귀성길 정체가 서서히 해소되고 있다. 오후 8~9시 이후에는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현재 대부분의 고속도로 정체가 풀렸지만, 일부 고속도로는 빗길에 더디고 있다.


현재 정체가 심한 곳은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쪽으로 부안에서 선운산, 서평택에서 송악 등 모두 44km 구간이다. 빗길로 인해 흐름이 더딘 것으로 보인다. 반면, 영동고속도로는 강릉과 인천 방면 등 전 구간에서 소통이 원활하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귀성길 정체가 오후 8∼9시 이후에 해소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서울에서 출발하면 요금소를 기준으로 목포까지 5시간, 부산까지 4시간 30분, 강릉까지 2시간 5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추석 연휴 당일인 내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 혼잡이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날 622만 대, 수도권에서만 97만 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


jaewoopark@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조국 정국' 새 국면…文대통령, 향후 정치적 부담 여전

· '응답하라 1974' EV로 부활한 '포니'…정의선 부회장 "마음에 든다"

· 법무부 간부, 윤석열 뺀 특별수사팀 제안…즉각 거절

· [대한민국-투르크메니스탄] '중앙' 황의조-황인범 부진, '측면' 나상호-이용이 살렸다

· [TF초점] 드디어 북미협상 꺼낸 北…미사일 발사는 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