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외부병원 입원…"어깨 수술 위해"

기사입력 2019.09.11 14:31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추석 연휴 후인 16일 어깨 수술을 위해 외부 병원에 입원한다. /더팩트DB

추석 연휴 끝난 16일부터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위해 외부 병원에 입원한다.


법무부는 11일 "박 전 대통령의 수술과 치료를 위해 추석 연휴가 끝나는 16일 외부 병원에 입원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서울구치소 소속 의료진의 진료와 초빙·후송 진료 등으로 박 전 대통령의 치료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어깨 통증 등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최근 서울 소재 외부 병원에서 정밀 검사한 결과 좌측 어깨 부위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과 박 전 대통령의 의사를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법무부는 "수술 후 박 전 대통령이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재활치료 및 외래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 전 대통령은 4월17일, 9월5일 형집행정지를 신청했으나 서울중앙지검 형집행정지심의위원회는 "수형 생활이 가능한 수준"이라며 불허한 바 있다.


leslie@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조국 정국' 새 국면…文대통령, 향후 정치적 부담 여전

· '응답하라 1974' EV로 부활한 '포니'…정의선 부회장 "마음에 든다"

· 법무부 간부, 윤석열 뺀 특별수사팀 제안…즉각 거절

· [대한민국-투르크메니스탄] '중앙' 황의조-황인범 부진, '측면' 나상호-이용이 살렸다

· [TF초점] 드디어 북미협상 꺼낸 北…미사일 발사는 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