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파주시 통일촌 마을, 폭염 속 꽃밭 가꾸기

기사입력 2019.08.20 20:59

주민들이 함께 꽃밭 부지에 꽃을 심고 있다. (제공=파주시)

무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이 함께 꽃밭을 가꿔 화제가 되는 지역이 있다.


파주 장단 통일촌 마을 주민 50여명은 지난 14일 마을 꽃밭 가꾸기를 위해 꽃 식재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주민들은 마을 입구 직판장 앞에 새로이 마련한 꽃밭 부지와 기존 꽃밭 부지 총 11,938㎡의 규모에 천일홍, 코스모스, 국화 등 9종의 16,000본의 꽃을 식재했다.


통일촌 마을은 올 2월 '주민 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 만들기' 공모에서 희망 파주상에 선정돼 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으며 지난 7월에는 마을공동체 정원 만들기 중간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2000만원의 예산을 추가 확보해 마을 꽃밭 가꾸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부터 마을 주민들이 직접 꽃을 심고 꽃씨를 뿌리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환경정비 활동까지 자발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완배 통일촌 마을 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과 함께 꽃을 심으며 마을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많아졌다"며 "꽃으로 마을을 아름답게 단장하는 것은 물론 이웃이 서로 정을 느끼는 시간도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RTK뉴스에 있으며 RTK뉴스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