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TF이슈&주가] 신세계, 우려 대비 안정적 실적 전망…'매수' 유지

기사입력 2019.07.19 09:00

한극투자증권은 19일 신세계에 대해 우려가 이미 주가에 선반영됐다고 보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컨센서스 부합하는 실적…7월 견고한 면세점 수요 주목

[더팩트|이지선 기자] 신세계가 우려와 달리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9일 한국투자증권은 신세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2만 원을 유지했다.


허나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세계가 연결매출 1조 4940억 원, 영업이익 7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백화점 인천점 제외에 2분기에 반영된 종합부동산세가 늘어 영업익이 다소 줄었지만 본업인 백화점은 기존점 매출 증가율 7%를 기록했다"고 예측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명품, 가전 등 임대매장 위주의 매출 증가로 이익률 하락은 있지만 업계 내 압도적인 매출 증가율로 이를 상쇄했다"며 "면세점은 1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명동점 이익을 인천공항 적자폭이 감소허며 상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7월에도 면세점 수요가 견고할 것으로 봤다. 허 연구원은 "6월 말 중국 정부가 전자상거래법에 대한 단속 강화를 발표하고 따이공을 직접 언급하며 다시 한번 우려가 대두됐다"며 "그러나 7월 중순까지의 시내 면세점 매출은 6월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성장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시내면세점 추가, 중국 소비 둔화 등 잡음이 많았지만 이미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다"며 "업계 내 최상위권인 백화점 럭셔리 라인업과 하반기 낮은 기저로 면세점 이익 증가가 확실한 만큼 우려를 감안해도 매수 적기"라고 덧붙였다.
atonce51@tf.co.kr


[인기기사]

· [TF이슈] 한국 ARMY들 뿔났다...BTS 일본 팬클럽 별도 운영에 '반발'

· 부건에프앤씨 매각설 수면에 ...'임블리' 행보에 쏠린 눈

· [TF포토] '역시 세계 1위 미녀!'…나나, '완벽한 비주얼'

· "아직 10대인데…" 김사무엘, 해체→데뷔 실패→소속사 분쟁→父 죽음

· [TF확대경] '마약에 음주에"...예학영, 복귀 의지 없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