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쇼핑몰 가스폭발 추정...'최소 21명 부상'

기사입력 2019.07.07 10:45

미국 플로리다주 남부 플랜테이션의 한 쇼핑몰에서 6일(현지시간) 강력한 폭발이 발생해 20명 이상이 부상을 당했다. /플로리다=AP.뉴시스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미국 플로리다주 남부 플랜테이션의 한 쇼핑몰에서 6일(현지시간) 강력한 폭발이 발생해 20명 이상이 부상을 당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AP통신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폭발 사고는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플로리다 플랜테이션에 있는 '파운틴스 쇼핑센터' 내 피자 가게(피자 파이어)에서 발생했다.


이 가게는 수개월 동안 영업을 하지 않은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목격자 증언 등에 따르면 피자 가게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하면서 천둥 같은 굉음과 함께 파괴된 콘크리트 잔해와 쇠붙이 등이 사방으로 최대 90m까지 날아갔다. 파편들이 비산하면서 부상자들이 속출한 것으로 보인다.


사고 현장 인근의 피트니스 센터 직원은 지역 매체에 "폭발에 앞서 가스 냄새가 났다"고 말했다.


현지 소방당국은 사고 현장에서 파열된 가스관을 발견했다고 밝혔지만 "현시점에서 원인은 확실치 않다"고 밝혔다. 사고 발생 초기 소방당국은 원인을 가스 폭발로 발표했었다. 사고 현장과 주변 도로는 사고 수습을 위해 통행이 차단된 상태다.





anypic@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컴백까지 대결을? 서바이벌에 목 맨 엠넷

· [TF이슈] 이민우, 강제 추행 혐의? "끝까지 믿는다" vs "신뢰 상실"

· [TF초점] 북미 비핵화 협상, 김정은 표정에 답이 있다!

· [TF현장] 삼성 임직원 한 목소리 "다스에 돈 줬다"

· [TF비하인드] 넥슨 판교 사옥에 '로봇카페'가 들어선다는데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