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서 이틀 연속 강진 '라스베이거스서도 느껴져'

기사입력 2019.07.06 14:57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한국 시간으로 6일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했다. /뉴시스

미국 캘리포니아 규모 7.1 강진 '비상사태' 선포

[더팩트 | 최영규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이틀 연속 규모 7 수준의 강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과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 등에 따르면 한국 시간으로 6일 오후 12시 20분쯤 캘리포니아 리지크레스트에도 북동쪽으로 약 16km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7.1 지진이 발생했다.


전날 규모 6.4 강진이 발생한 지 하루 만에 또다시 강진이 발생한 것이다. 이번 강진은 지난 1999년 이후 해당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여진은 무려 1400차례 이상 발생했고, 이번 전날과 같이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까지 진동이 느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강진으로 인명 피해 사례는 보고되지 않고 있지만, 여러 건의 화재 및 건물 파손 관련 신고가 소방 당국에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20년 만에 발생한 강진으로 정전과 도로 균열, 건물 파손 등의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르면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thefact@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컴백까지 대결을? 서바이벌에 목 맨 엠넷

· [TF이슈] 이민우, 강제 추행 혐의? "끝까지 믿는다" vs "신뢰 상실"

· [TF초점] 북미 비핵화 협상, 김정은 표정에 답이 있다!

· [TF현장] 삼성 임직원 한 목소리 "다스에 돈 줬다"

· [TF비하인드] 넥슨 판교 사옥에 '로봇카페'가 들어선다는데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