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삼성페이, 누적 결제 금액 '40조 원' 넘었다

기사입력 2019.05.14 09:55

삼성전자의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가 지난 2015년 8월 국내 첫 서비스 도입 이후 44개월 만에 누적 결제 금액이 40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S10'으로 삼성 페이를 시행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페이, 출시 44개월 만에 가입자 수 1400만 명 돌파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가 지난 4월 기준으로 출시 44개월 만에 국내 누적 결제 금액 40조 원, 가입자 수 1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5년 8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삼성 페이는 출시 12개월 만에 누적 결제 금액 2조 원, 24개월 만에 10조 원을 돌파했으며, 33개월과 39개월에는 각각 20조 원과 30조 원을 기록했다.


특히,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 페이는 2018년 국내 오프라인 간편결제 금액 가운데 약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결제 사용도 꾸준히 증가해 삼성 페이 전체 결제 금액 중 약 25%가 온라인에서 이뤄졌다.


삼성 페이는 해외 송금, 선불카드, 쇼핑, 교통카드, 멤버십, 입출금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용성과 편의성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간편결제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며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우리은행과 협력해 삼성 페이 '환전' 서비스를 출시한다. 삼성 페이 '환전' 서비스는 삼성 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환전 신청 후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외환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미화, 엔화, 유로화 등 모두 15종의 통화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환전'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12일까지 삼성 페이 내 환전 서비스 이용 시 첫 1회에 한해 주요 통화 100% 환율 우대,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와 체크카드 개설 시 무료 여행자 보험 가입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likehyo85@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선출 '안철수계 비례 5인'에 달렸다

· [TF초점] 靑·한국당 힘겨루기…'협치 정국' 난망

· [TF프리즘] 돌아온 '文 복심' 양정철, 양어깨가 무거운 이유

· [TF현장] "전두환 5.18 광주 방문 직후 시민에 총격"

· [TF초점] 피랍사건 논란으로 본 '여행경보'와 '처벌수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