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동부서 차량 자살폭탄 공격…IS "우리가 한 것"

기사입력 2018.06.17 11:11

아프가니스탄 동부 난가르하르 주에서 차량 자살 폭탄 테러가 일어나 적어도 20명이 사망하고, 16명이 다쳤다. /MBC 자료화면 갈무리

최소 20명 사망…민간인도 희생

[더팩트 | 김소희 기자] 아프가니스탄 동부 난가르하르 주에서 16일(현지시간) 차량 자살 폭탄 테러가 일어나 최소 20명이 사망하고, 16명이 부상 당했다.


닐로파르 아지지 난가르하르 주지사 대변인은 희생자 중 탈레반 전투원, 아프간 보안 병력, 민간인 등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는 테러 발생 직후 연계 선전 매체인 아마크 통신을 통해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테러는 아프간 정부군과 텔레반이 휴전을 함께 모여 축하하던 중 발생해 민간인들까지 피해를 입었다.


탈레반은 라마단 종료 축제일을 맞아 3일간 아프간군을 겨냥한 공격 중단을 선언한 바 있다. 2001년 아프간 내전이 시작한 이후 탈레반이 제한적으로나마 휴전을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sh@tf.co.kr

[인기기사]

· [TF포토] 한 자리에 모인 문재인-김영철-이방카

· [TF포토] 축제의 장으로 변한 '평창올림픽 폐회식'

· [TF포토] 이상화-김아랑-김경애, '웃으며 입장하는 빙판 위 여신들'

· [2018 평창 폐회식] 전 세계 하나 된 대축제 '17일간 여정' 대단원

· [TF초점] MB '검찰 소환 임박'에도 한국당은 '여유'… 왜?

· [TF프리즘] 방탄소년단 제이홉·헤이즈·민서, 3월 컴백·데뷔 뮤지션 셋(영상)

· [TF이슈] '태움·왕따' 직장내 괴롭힘…형사처벌 가능할까?

· [오늘의 날씨] 아침기온 영하 출발, 전국 한낮 포근…일교차 커

· [TF현장] "사진만 찍는다고요?"…'F1 레이싱 걸 폐지', 국내 반응은…(영상)

· 이하늬, 평창올림픽 폐막식 첫번째 무대서 전통무용 '춘앵무'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