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CJ 헬스케어 신약 케이캡, 처방 액 80억 원 돌파


한국콜마 계열사인?CJ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상반기 처방액?80억 원을 돌파하였다.


22일 CJ헬스케어에 따르면?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자 대한민국?30호 신약 케이캡정이 지난 달까지 원외처방데이터(출처:?유비스트)?기준 누적 처방 액?8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케이캡정은 올해?3월 출시된 직후?15억?3천만원의 처방 액을 기록하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의 가능성을 보였다.


출시?4개월째인 지난?6월까지 상반기 동안 누적?80억 원의 처방실적을 기록한 케이캡정은 월 평균 약?20억 원씩 처방되었다.?


지난 해 기준 국내에 출시된 국산신약 중 연간 처방 액?100억 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매김 한 신약은 총?6개로 집계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될 경우?CJ헬스케어의 케이캡도 블록버스터 신약에 새롭게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orea P-CAB'이라는 의미의 케이캡정은?P-CAB(Potassium Competitive Acid Blocker;?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다.


현재 미란성,?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적응증을 보유한 케이캡은 최근?위궤양 임상을 마무리 짓고 적응증 추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밖에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제균 요법 등 다른 적응증 임상 및 차별화 임상도 별도로 진행하며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의 세대교체에 속도를 내고 있다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RTK뉴스에 있으며 RTK뉴스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TK뉴스

작성일2019/07/22 조회수24

댓글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