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집' 종영, 집의 본질 되새기며 긴 여정 마무리

기사입력 2021.04.22 10:06

잊고 있었던 집의 본질을 되새겨 보는 프로그램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가 21일 종영했다. /방송화면 캡처

21일 마지막 방송, 이수근 박하선 등 MC 케미 빛나 

[더팩트|원세나 기자] '서울집'이 집과 삶의 본질을 되새기며 마지막 여정을 마무리했다.


21일 방송된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이하 '서울집')에서는 이수근과 뉴이스트 민현, JR이 강원도 고성의 액티비티 하우스를, 성시경과 박하선이 인천 청라의 IoT(사물인터넷) 하우스 홈투어에 나서며 마지막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먼저 이수근과 민현, JR이 찾아간 고성 '우리집'은 설악산과 동해가 보이는 뷰 맛집이자 마당에서 축구 수영 바비큐가 가능하고 지하에는 에어바운스, 다락에는 영화관이 있는 베스트 포인트만 모아놓은 역대급 집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가족과 함께 물회 전문점을 운영하느라 휴가철에 가장 바쁜 부부가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었다는 점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성시경과 박하선을 놀라게 한 청라 '우리집'은 삼 남매의 아빠가 직접 세팅한 셀프 IoT 하우스로 편리함이 배가됐다. 사람의 모션을 인식하는 AI 덕분에 중문이 자동으로 열리거나 영화 공부 파티 모드 등 각종 명령어에 따라 조명과 블라인드 등이 세팅돼 생활 속에 녹아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집으로 보는 이들도 놀라게 했다.


'서울집'은 지난 7개월 동안 홈투어를 위해 조사한 집만 2500여 채, 그중 54채의 '우리집'을 소개하며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뿐만 아니라 집의 의미와 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나눴다.


특히 장거리 홈투어 전문이자 먹을 복 없는 이수근의 웃픈 모습과 '박테리어(박하선+인테리어)', '박탕선(박하선+탕 들어가기 전문)' 등 수많은 별명을 가진 박하선, 상황극 장인 정상훈과 송은이의 코믹 케미, 상황극을 갈망하던 외로운 성시경까지 다섯 MC의 유쾌한 활약이 프로그램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서울집'을 통해 집에 대해 알아간 '집린이(집+어린이)' 성시경과 정상훈의 눈부신 성장은 볼거리를 제공했고 김주원, 이성범 건축가에게 직접 듣는 건축과 인테리어 관련 지식은 풍성함을 더했다는 평가다.


다양한 주거 공간을 소개한 '서울집'은 잊고 있었던 집의 본질을 되새겨 보는 의미를 전하며 21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인기기사]

· [탐사이다] 스치기만 하면 '로또'?…보험료 폭탄 '나이롱 환자' 진실

· NYT 인터뷰 文대통령, '美·北 만남' 촉구…마지막 희망과 우려

· 서울중앙지검, 새 총장 오기 전 주요 수사 '속도전'

· '오세훈표 인사' 스타트…산하기관 절반 이상 영향권

· BC카드, 실적 악화에 배당금 줄이더니…임직원 '억소리' 연봉 잔치

· [인터뷰] 이상민 "'조국 사태' 대하는 당 폐쇄성이 가장 문제"

· '고덕 아파트 택배대란' 3주째…"다 같이 불편해요"

· '부동산 정책' 백가쟁명 입단속 나선 민주당

· '달이 뜨는 강', 유종의 미보다 값진 '재발견' [TF리뷰]

· 삼성 합병 의혹 첫 공판…'충수염 수술' 이재용 출석할 듯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