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독거 어르신에 7500만 원치 겨울생필품 지원

기사입력 2020.12.02 17:38

이베이코리아는 2일 LG생활건강과 함께 쇼핑취약계층 500가정에 7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 제공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으로 후원금 마련…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저소득 독거 어르신 돕기에 나섰다.


2일 G마켓,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LG생활건강과 함께 쇼핑취약계층 500가정에 7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랜선으로 진행됐으며,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이 참여했다.


지원금은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으로 마련했다. 이 캠페인은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LG생활건강과 손잡고 3000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여기에 LG생활건강이 2000만 원을 추가 후원했으며, 프로모션 중 샴푸, 치약, 세제 등을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만큼 동일 상품을 기부하는 '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까지 더해 총 7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조성된 기금으로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 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키트'를 꾸렸다.


키트는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 총 500가구에 지난 11월 전달됐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코로나19로 생활이 힘들어진 독거 어르신들의 겨울나기 돕기에 구매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OECD 회원국 중 노인빈곤율이 가장 높은 한국 현실을 알리고자 했다"며 "구매고객들과 판매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오픈마켓의 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은 "나눔 오픈마켓으로 거듭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 행사 협업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지원까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독거 어르신들의 수월한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생필품을 엄선했다"고 전했다.


minju@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초선의 힘' 제대로 보여주는 국민의힘 초선들

· [TF초점] '운신의 폭' 좁아진 文대통령, '秋·尹' 결단하나

· [TF이슈] '추미애만 믿었는데'…민주당, '尹 복귀'에 출구전략 고심

· [TF이슈] '윤석열 징계' 전초전 완패…호랑이 등 올라탄 추미애

· [TF초점] 엑소 카이, 남자 댄스 솔로의 무게와 기대감

· 최하민, 생활고 고백→삭제 후 사과…과거 반전 인성도 눈길

· '속 터진다'는 공인인증서 사라진다…"간편 전자서명 가능"

· [TF초점] 고비 넘긴 '항공 빅딜'…세계 7위 항공사 탄생 탄력

· IPO 주관사 선정 임박한 카카오뱅크…10조 몸값 쟁탈전 치열

· [TF초점] 애플, 한국서 영역 넓히기 속도...'5G' 점유율 끌어올리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