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제 신규확진 35명…남양주 요양원서 11명 추가 감염

기사입력 2020.10.24 15:06

경기도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35명이 추가됐다고 밝혔다./더팩트DB

광주 SRC재활병원 관련 보호자 등 2명 추가…누적 126명

[더팩트ㅣ수원= 김명승기자]경기도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35명이 추가돼 24일 0시 기준 도내 누적 확진자가 5126명이 됐다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는 국내 발생 32명, 해외 유입 3명이다.


남양주 오남읍 행복해요양원에서는 22일 입소자와 종사자 35명에 이어 23일 1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22일 확진 판정을 받은 90대 입소자 1명이 23일 사망했다.


방역 당국은 이 요양원이 입주한 건물 전체를 코호트(동일 집단) 격리 조치했으며, 건물 내 6개 요양원에 대해 전수검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20일 가족 간 전파로 시작된 안양 어르신세상만안센터와 군포 남천병원 집단발병과 관련해서는 센터 이용자와 기존 확진자들의 가족, 퇴원 환자 등 5명이 추가 감염돼 나흘간 누적 확진자가 36명으로 늘었다.


광주 SRC재활병원과 관련해서는 전날 기존 확진 환자의 보호자 등 2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가 126명으로 늘어났다.


19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양주 섬유공장 관련해서는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포천 주민 1명이 전날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가 19명이 됐다.


수원에서는 친척 집을 방문했다가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일가족 5명이 확진된 데 이어 그 가족과 접촉한 고등학생 1명이 추가로 감염됐다.


이밖에 부천과 고양에서는 부천 소재 무용학원 확진자와 관련해 6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newswork@tf.co.kr


[인기기사]

· [신진환의 '靑.春'일기]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한일관계 걸고 막아야

· [TF주간政談] '국감장 게이머' 강훈식, 휴대폰에서 게임 앱 지웠다고요?

· [TF현장] 백원우·박형철 '동상이몽'…일방 통보 vs 최종 결정

· '형제의 난' 한국타이어 장남 조현식, 법정서 "형제자매간 정" 강조?

· [TF현장] 미키 루크는 함정에 빠졌나…알 수 없는 '김봉현의 진실'

· 최철호, 사업실패→일용직 근황 공개…과거 사건부터 작품 조명

· [TF확대경] "서울에 오피스텔 전세는 없나요?"

· [TF초점] 재미+감동+성적…안팎으로 탄탄한 '환불원정대'

· [TF업앤다운] 비아이·테스형·아이린…'다사다난' 연예계

· [TF현장] "아이폰12 효과? 글쎄" 오프라인 예판 첫날 곳곳 한숨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