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국감]경북지방경찰청,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사망자 최다

기사입력 2020.10.23 16:06

2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민주당 양기대 의원이 국정감사장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양기대의원제공

민주 양 의원 "지방도로 조명시설 확충 및 건널목 투광기 설치 등 피해 줄여야"

[더팩트ㅣ 안동=오주섭기자] 전국 지방경찰청별로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곳이 경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망피해가 가장 적은 곳은 울산이었다.


2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민주당 양기대 의원(경기 광명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전국 지방경찰청별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현황’ 자료에 따르면 경북은 2018~2019년 2년간 고령운전자에 의한 사망자가 214명으로 가장 적은 울산(19명)에 비해 11.3배가 많았다.


경북에 이어 전남(196명), 충남(192명), 전북(148명), 경기남부(141명) 등의 순이었다. 사망피해가 가장 적은 곳은 울산에 이어 광주(20명), 대전(22명), 제주(32명), 인천(37명), 대구(39명), 부산(50명) 등이 50명 이내였다.


2년간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로 1만1739건이었고 뒤이어 경기남부(8712건), 경북(5309건), 전남(4136건) 등의 순이었다. 가장 적은 곳은 울산으로 960건에 그쳤다.


양기대 의원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지방도로의 조명시설을 확충하고 고령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한 횡단보도 투광기 설치 등 안전시설을 더욱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tktf@tf.co.kr



[인기기사]

· [단독] 고교생이 여교사 7명 몰카 촬영…집까지 찾아가 '찰칵'

· [TF포착] '국감서 작심발언' 윤석열, 한숨 돌리는 점심식사

· [TF현장] 윤석열, "퇴임 후 정치할 거냐" 묻자 "하하, 말씀드리기 어렵다"

· 에디터 '갑질 폭로'→추측→아이린 사과 "후회하고 반성한다"

· [TF기획]'인구절벽 부산' ① 25년 만에 중형급 도시 ‘경주’ 2개 사라졌다

· 쇄신이냐 안정이냐…실적 희비에 카드사 CEO도 '연임·교체' 갈림길

· [TF확대경] 민주당, 윤석열에 밀리고 '라·스' 특검은 거부

· 윤석열 "추미애 수사지휘권 행사 위법" 靑과 충돌?

· [TF초점] 쫓기는 이낙연, 대선 광폭 행보…'경제·외교' 큰 그림 그리기?

· [내가 본 '고아성'] 스크린서 나온 '삼토반' 우등 수료생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