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시키신 분"…정읍시, 내장산 산행 중 도시락 배달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0.10.20 19:54

정읍 내장산 산행 중 현장에서 배달로 만나볼 수 있는 '단풍미락' 도시락 구성. /정읍시 제공

단풍미락’ 도시락, 내장산 산행 당일 직접 배달

[더팩트 | 정읍=한성희 기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전북 정읍시 대표 음식 ‘단풍미락’도시락을 가을철 내장산 산행 중에도 손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


20일 시에 따르면 국립공원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도시락 배달 서비스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단풍미락 도시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단풍미락’은 지역 음식이 관광 자원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됨에 따라 전문가의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고유의 감성과 향수를 담아 만든 정읍 대표 음식이다.


내장산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은 하루 전날 ‘단풍미락 도시락’을 예약 주문하면 산행 당일에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문 방법은 산행 하루 전날 카카오톡에서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검색한 다음 채팅방을 통해 주문하면 된다.


주문한 도시락은 내장산 안내센터에서 배달받을 수 있으며, 식사를 마친 도시락은 하산하면서 다시 안내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도시락은 스테인리스 보온 도시락을 사용함으로써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식사는 물론, 재활용이 가능해 1회용품 사용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불안한 시기에 비대면 형태의 외식 문화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도시락 서비스는 산행 도시락을 직접 배달해 줌으로써 탐방객이 따로 도시락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면서 "특히 산행 중에 발생하는 일회용품 쓰레기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인기기사]

· [단독] 전북 고창서 건강한 70대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부검 예정(종합)

· 한예슬, 시스루+관능미...명불허전 화보 장인

· 오왼, 대마 적발 숨기고 '쇼미9' 출연…제작진 "출연분 삭제·하차"

· 美 국민, 韓 호감도 사상 최고치..."BTS·기생충 영향"

· [TF영상] 아모레 서민정·보광 홍정환 부부되다…"주례 없는 평범한 결혼식"

· '멤버 폭행 논란' 마스크(MASC), 데뷔 4년 만에 해체

· [TF씨네리뷰] '소리도 없이', 숨 막히는 불친절의 미학

· "'인육' 맛있을 것 같다" 막 나가는 외교관 감싸는 외교부

· [TF사진관] '미세먼지'로 인해 다시 답답해진 하늘

· SK하이닉스, '인텔' 품고 낸드플래시 시장 2위로 도약(종합)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