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날 무시했다"…檢, 사흘 간격 여성 2명 살해 최신종에 '사형 구형'

기사입력 2020.10.20 18:13

검찰은 20일 전주지법 12형사부(김유랑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결심 공판에서 강도살인 및 시신유기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최신종에게 사형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사진은 사건 현장. /경찰 제공

[더팩트ㅣ윤용민 기자·전주=이경민 기자] 검찰이 두 여성을 나흘 간격으로 살해한 '연쇄 살인범' 최신종(31)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20일 전주지법 12형사부(김유랑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결심 공판에서 강도살인 및 시신유기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최신종에게 사형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자신의 범행을 전혀 반성하지 않고 변명과 합리화로 일관하고 있다"며 "죄질이 나쁜데다 개전의 정도 없는 피고인을 사회에서 완전히 격리시켜야 한다"고 사형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최신종은 지난 4월 14일 오후 10시45분께 전북혁신도시 한 공터에서 아내의 지인인 A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4월 18일 오후 11시46분께 전주 대성동 한 주유소 주차장에서 랜덤채팅으로 알게된 B씨를 살해한 혐의도 받는다.


최신종 수사기관에서 금품을 빼앗을 목적보다 자신을 무시하는 말투 때문에 여성들을 살해했다고 진술한 바 있다.


now@tf.co.kr


[인기기사]

· [단독] 전북 고창서 건강한 70대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부검 예정(종합)

· 한예슬, 시스루+관능미...명불허전 화보 장인

· 오왼, 대마 적발 숨기고 '쇼미9' 출연…제작진 "출연분 삭제·하차"

· 美 국민, 韓 호감도 사상 최고치..."BTS·기생충 영향"

· [TF영상] 아모레 서민정·보광 홍정환 부부되다…"주례 없는 평범한 결혼식"

· '멤버 폭행 논란' 마스크(MASC), 데뷔 4년 만에 해체

· [TF씨네리뷰] '소리도 없이', 숨 막히는 불친절의 미학

· "'인육' 맛있을 것 같다" 막 나가는 외교관 감싸는 외교부

· [TF사진관] '미세먼지'로 인해 다시 답답해진 하늘

· SK하이닉스, '인텔' 품고 낸드플래시 시장 2위로 도약(종합)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