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전국 477만대…일부 구간 지·정체

기사입력 2020.09.19 13:06

19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에서 차량 흐름이 더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승진 기자] 19일 전국 고속도로는 일부 구간에서 차량이 몰리면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도로공사는 추석 전 벌초 차량 증가로 혼잡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하행선은 3시간 10분이 걸린다. 상행선은 이보다 30분 더 빠르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동하는데 5시간이 걸린다. 반대 방향은 이보다 7분 더 빠르다.


경부고속도로는 상행 방향 상적교에서 서초IC에 이르는 총 7km 구간에서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다. 하행 방향은 천안삼거리휴게소에서 신사교에 이르는 총 6.1km 구간 흐름이 답답하다.


영동고속도로 경우 하행 방향 부곡IC에서 동군포IC까지 총 1.6km 구간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상행 방향은 마성IC에서 양지IC 사이 총 12.8km 구간에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총 차량 대수를 모두 477만 대로 예상했다. 서울 방향 정체는 오후 5~6시쯤 최대를 기록한 뒤 오후 10시를 넘어서야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업앤다운]오인혜 사망부터 연이은 도박까지…씁쓸했던 일주일

· [TF주간政談] '지금은 케미 조정 중?'…아직 어색한 이낙연-김태년

· [TF현장] 강남역사거리 빌딩 '평당 9억 원' 시대 오나

· [TF확대경] 김해 주촌선천지구 일대 '축사 악취' 해법 없나

· [최승진의 게임카페] PS5 '파이널판타지16' 변신은 '유죄'

· [TF초점] '아슬아슬' 서울 방역…추석 대유행 가능성도

· [신진환의 '靑.春'일기] '청년의 날'을 맞는 청년들의 절규

· 군산 집회현장서 경찰관 폭행한 민주노총 조합원 2명 '구속'

· [TF초점] 출격 앞둔 'KB페이'…네이버·카카오 대적할까

· "안 하면 바보라는데…" 인천공항 재입찰 마감에 면세점 '복잡한 셈법'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