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의인상 수상자 15명 선정

기사입력 2020.09.16 22:17

경북 김천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 본사/한국도로공사 제공

최대 700만원의 포상금과 감사패 수여

[더팩트ㅣ김천=김서업 기자]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2020년 고속도로 의인상(義人賞) 수상자 15명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의인으로 선정된 견인차 기사 황선일 씨는 지난해 10월 호남고속도로 지선 유성나들목 인근 3중 추돌사고 현장에서 사고로 45도 가량 기울어진 차량 위로 올라가 운전자를 구출했다.


차량에 끼인 화물차 운전자를 구조하기 위해 견인차 장비로 공간을 확보하는 등 응급구조대가 오기 전까지 신속히 대처해 더 큰 피해를 막은 공로가 인정됐다.


남해고속도로 냉정분기점 인근에서 발생한 사고로 후속조치 중이던 운전자가 갑자기 쓰러지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심폐소생술을 시도해 화제가 됐던 김해 영운고등학교 역도부 지민호 코치와 조영현 선수 등 공공의 안전을 위해 용기를 낸 14명도 2020년 고속도로 의인으로 뽑혔다.


포상금은 등급별로 1000만원에서 100만원이 지급된다.


올해는 2등급 1명, 3등급 6명, 4등급 2명, 5등급 6명이 선정돼 최대 700만원의 포상금과 감사패를 받는다.


고속도로 의인상은 고속도로 사고현장에서 용기를 발휘해 인명 및 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드는데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2018년 제정됐으며, 현재까지 총 20명의 의인이 선정돼 68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진규동 고속도로장학재단 이사장은 "고속도로 의인상은 남다른 희생정신으로 이웃을 구하기 위해 뛰어든 시민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며 "위험을 무릅쓰고 타인의 생명과 고속도로 안전을 위해 용기를 내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ktf@tf.co.kr


[인기기사]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KBS 추석 '나훈아 스페셜', 왜 쉬쉬하나

· 2억짜리 아파트, 전셋값 2억1000만 원…'깡통전세' 본격화 조짐

· 곽상도 "추미애, 뭐가 특혜인지 분간도 못해"

· 故 오인혜, '편견' 맞섰지만 못다 이룬 꿈…아름다운 별 되다

· 군복 입은 빅뱅 승리 "성매매 알선 안해" 혐의 대부분 부인

· 이재용 변호인단 "전관예우 주장 등 허위 기사…민·형사 책임 물을 것"

· [TF이슈] '공모전이 뭐라고' 평택 편의점 차량 돌진 '쾅쾅쾅'…30대 여성 구속영장

· 애플, '아이폰12' 빼고 신제품 대거 공개…달라진 점은

· '싸이 흠뻑쇼 17-19' 안방서 즐긴다…18일 SBS 편성

· 기아차, 2027년까지 전용 전기차 모델 7개 출시 "체제 전환 속도"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