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 인재 키운다

기사입력 2020.08.12 17:29

박종복 SC제일은행장(왼쪽)과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이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소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여성 핀테크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와 여성 청년층 핀테크 창업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SC제일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WISET)와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C제일은행과 WISET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핀테크 비즈니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SC제일은행의 창업 인큐베이팅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는 오는 8월 말 참가자를 모집해 올 10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해당 아카데미에서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및 홍콩SC은행이 보유한 글로벌 핀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뱅킹, 정보보안 등 관련 부서 실무자들의 전문 멘토링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WISET은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등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육 노하우가 접목된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 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은행업의 미래가 달린 디지털 금융, 핀테크 분야에서 여성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며 "앞으로 여성 청년들이 핀테크 및 디지털 금융 분야에 많이 진출해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sy@tf.co.kr


[인기기사]

· '발설지옥' 조국에 진중권 "항변은 인정·반성·사과한 후에"

· 신현준, 프로포폴 혐의 종결…전 매니저 고발장 반려

· '전 재산 건다' 손혜원 징역 1년 6월…법정구속은 면해

· [TF이슈] '뒤끝 퇴장' 김조원 두고 與 "가정사 이해" vs "국민에 오만"

· 이필모 아내 서수연, 만남부터 결혼·육아에 직업도 눈길

· 이재명 "찬반 양분되는 토지거래허가제…도민들의 합리적 의견 구한다"

· 노영민 靑 비서실장, 반포 아파트 매각 "불로소득" vs "마녀사냥" 맞불

· [TF리뷰] 갤노트20 울트라, '카툭튀'마저 예뻐 보여

· 코로나19 자가격리 중 해수욕장 간 외국인 구속

· 미래 준비 나선 LG전자, 5G 이어 6G 개발도 발 빠른 대응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