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름발이 논란' 이광재 "장애인과 가족에 상처…진심으로 사과"

기사입력 2020.08.06 15:07

이광재 의원(오른쪽) 의원이 6일 절름발이라는 표현을 쓴 데 대해 사과했다. /더팩트 DB

장혜영·전장연 비판에 결국 사과문 게재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절름발이'라는 표현을 쓴 데 대해 사과했다.


이 의원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상임위 발언과 관련해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 의원은 "무엇보다 소수자를 살펴야 하는 정치인으로서 지적을 받기 전에 오류를 발견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드린 점을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의 언행을 좀 더 세심하게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면서 "사회적 소수자의 인권 문제와 그분들의 삶이 나아질 수 있는 정책에 좀 더 세심한 관심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달 2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경제부총리가 금융 부분을 확실하게 알지 못하면 정책 수단이 절름발이가 될 수밖에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장혜영 정의당 의원은 "야당이든 여당이든 무소속이든 누구든 국회에서 장애 혹은 장애당사자를 지칭하는 단어를 무언가 부족하거나 완전하지 않다는 의미로 사용하지 말자는 것"이라며 "빗대는 대상이 사람인지 정책인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역시 성명을 통해 "21대 국회는 장애인 혐오 표현을 즉각 멈추라"며 "장애인 차별을 철폐하고 인식 개선에 앞장서야 할 국회의원이 공개적으로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언어폭력이다. 이광재 의원은 장애인 비하 발언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반성하고 사과하라"고 했다.


now@tf.co.kr


[인기기사]

· 불륜에 폭행?…박상철, 현 아내와 이틀째 폭로전

· "前 여친 폭행? 모두 거짓"…떳떳한 김호중, 형사고소로 정면돌파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노트20, S펜으로 그린 스마트폰 '초격차'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럭시 탭S7·S7+, 언택트 시대 맞춤형 '팔방미인'

· '20년 방치' 서울역 주차장 진출입로 시민 품으로

· [TF프리즘] 文대통령, 코로나·역대급 장마 꼭 닮은 대응법

· [삼성 갤럭시 언팩] 사상 첫 온라인 진행…45만 명 눈도장 제대로 찍었다(종합)

· [TF이슈] 한동훈 역공에 '검언유착 의혹' 휘청…추가수사 첩첩산중

· [TF인터뷰] 한병도 "레임덕 없도록 야당과 소통 필요…제가 적격"

· [TF이슈] "무슨 상관" vs "오빠 외쳐봐라"…류호정 '원피스'가 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