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다음 달 2일 출시…총싸움 시장 '정조준'

기사입력 2020.05.22 12:02

'발로란트'는 초인적인 힘을 지닌 전투 요원들이 거대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사진은 '발로란트' 티저 이미지 /라이엇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 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1인칭 총싸움게임이다. 지난해 리그오브레전드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처음 공개됐다.


이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한다. 5대 5 대전 방식으로 다양한 총기를 활용해 싸운다. 각 캐릭터의 고유 기술을 활용해 전술 플레이를 전개할 수도 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비공개 테스트(CBT)는 오는 29일 마친다. 그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서 지난달 7일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4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 명을 돌파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은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맵 그리고 새로운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적용할 예정이다. PC방 이용자를 위해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예컨대 PC방에서는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요원을 활용할 수 있다.


'발로란트'의 중앙처리장치는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는 인텔 HD 4000 이상을 권장하고 있다. 윈도7과 4기가바이트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현장] 서울대 교수 "조국 딸 인턴십 증서, 합격에 영향 적다"

· 'follow the party' 민경욱 "부정선거에 중국 공산당 해커 개입"

· "탑과 열애 절대 아냐"…김가빈 친언니의 '정면 반박'

· 이선빈, 소속사 계약 분쟁…"일방적 해지" VS "명예 실추 목적"

· [TF초점] 독도 영유권 주장 이어 '한반도기'…日 의도는?

· [TF확대경] '한명숙 살리기' 민주당, 사법개혁 구실 만드나?

· 통신비, 기업에 맡긴다…'30년만의 자율화' 바라보는 엇갈린 시선

· [TF초점] 유통업계, '비방'과 '마케팅' 사이 아슬아슬한 줄타기

· [TF초점] 미·중 갈등 격화…文대통령 외교 행보 험로

· 반년 지속된 라임사태 일단락…'손실 보상' 어디까지 왔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