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카카오, 'EBS 2주 라이브 특강' 생중계

기사입력 2020.03.25 14:34

카카오가 25일부터 카카오TV를 통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생중계한다. /카카오 제공

포털 다음, 카카오톡, 카카오TV 앱 통해 시청…카톡 링크 공유도 가능

[더팩트│최수진 기자] 카카오가 25일부터 카카오TV를 통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의 지원을 통해 개학 연기의 불편함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 속에 개학일이 늦춰지면서 EBS가 초중고교 12개 학년을 대상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3일까지 신학기 학교 진도에 맞춰 학교 시간표와 동일한 시간으로 편성된다.


이용자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포털 다음과 카카오톡, 팟플레이어, 카카오TV 라이브 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카카오TV에서 EBS 채널을 검색한 뒤, 해당하는 학년의 특강 영상을 선택해 시청하면 된다.


라이브 특강 중 채팅 기능을 통해 함께 시청하는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생중계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하며 동영상을 볼 수도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영향으로 카카오TV의 라이브방송 진행은 40% 가량 증가했으며, 교회 예배나 온라인강의(교육) 등 새로운 사용 패턴이 활발해지고 있다. 요일의 경우 주말 라이브 방송의 활용률이 높은 편으로 분석됐다.


카카오TV는 이런 이용 패턴을 반영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외부·단체 활동에 카카오TV 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일 공식 블로그에 '카카오TV 라이브 방송 이용 가이드'와 '온라인 강의 사용가이드'를 배포하기도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TV 라이브를 활용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장소에 관계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개학 연기가 됐지만, 온라인 강의 등을 통해 불편함 없이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TF현장] '박사방' 조주빈, 왜 손석희·윤장현 언급했나

· 경찰, '성폭행 의혹' 김건모 기소의견 검찰 송치

· [TF이슈] '신림동 CCTV 사건' 강간미수 무죄 이유는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연예인 '정치 소신', 득보다 실이 많다

· 트와이스·강다니엘,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팬들 덕분"

· 靑, 'n번방' 사건 관련 청원에 "조주빈 얼굴 공개…끝까지 추적"

· [TF현장] 황교안, 관훈토론회서 진땀…민감한 질문에 '두루뭉술'

· [TF이슈] "조국·정경심, WFM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

· [TF확대경] 군소정당 돕는다더니 결국 '들러리' 세운 민주당

· '국내 이커머스 판 키우는' 롯데쇼핑, 베트남·인니 사업 접는 이유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