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꽉 막혔다' 귀경·귀성 정체 절정…밤까지 이어질 듯

기사입력 2020.01.25 15:32

설날인 25일 오후 고속도로의 정체가 절정으로 향하고 있다. 귀성 방향은 이른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귀경 방향은 오전부터 오는 26일 밤까지 혼잡이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팩트 DB

오후 3~4시 고속도로 정체 절정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설날인 25일 오후 들어 전국 고속도로 양방향 정체가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부산에서 서울에 도착하는 데 약 8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3시 서울요금소 출발 기준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6시간50분, 대구까지는 5시간30분, 광주까지는 5시간10분, 대전까지는 3시간50분, 강릉까지는 4시간, 울산까지는 6시간20분, 목포까지는 5시간3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상행선은 △부산~서울 8시간 △대구~서울 5시간50분 △광주~서울 6시간10분 △대전~서울 4시간10분 △강릉~서울 3시간50분 △울산~서울 6시간40분 △목포~서울 6시간 등으로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604만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량은 48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도 48만대로 예상된다.


도로공사는 "성묘, 친지 방문 등 귀성과 귀경이 혼재해 설 당일인 이날 교통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귀성 방향은 이른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귀경 방향은 오전부터 오는 26일 밤까지 혼잡이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9~10시께 시작된 지방 방향 고속도로 정체는 오후 3~4시께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늦은 오후인 11시~자정께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 정체도 오후 3~5시께 가장 극심했다가 오늘 중 풀리지 못하고 오는 25일 오전 2~3시께야 풀릴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공사는 "성묘 차량으로 인해 서울외곽선의 혼잡이 극심할 전망"이라며 "휴게소 역시 혼잡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jsy@tf.co.kr


[인기기사]

· [TF주간政談] '설마 난 아니겠지?'…설날 잠 못 이룰 여당 의원들

· [TF설기획-미스터트롯①] 대중문화 판도 바꾼 트로트 오디션

· [TF기획-무법지대 블록체인①] '나몰라라' 시장 방치에 범죄 양산..."법령 제정 시급"

· [車시장 무한경쟁①] 현대기아차 단역에서 주연 된 '하이브리드'

· [TF설기획-떡국 프로젝트②] 드림노트 "즐겁게 나이 한 그릇 먹어"(영상)

· [TF설기획-스토브리그①] "결방은 안 돼요"...시청자들의 '드림즈앓이'

· '포레나·르엘·아크로'…건설사 도급순위보다 중요한 브랜드 경쟁

· [TF초점] '우한 폐렴' 확산 우려…文, 국민안전 고민 깊어질 듯

· '더팩트 뮤직 어워즈', 보이그룹 황금 라인업 공개...슈주→투바투

· [오늘의 날씨] 설날 낮 10도 안팎 '포근'…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