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가맹점 상대 '폭언·욕설' 누명 벗었다

기사입력 2019.11.13 15:50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가맹점 갑질' 누명을 벗었다. /더팩트 DB

검찰, 갑질 관련 인터뷰·목격자 허위 판명

[더팩트|이민주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가맹점에 폭언과 욕설을 했다는 누명을 벗었다.


13일 BBQ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수사 결과, 윤 회장을 둘러싼 폭언·욕설 논란이 최종 허위로 판명났다.


검찰은 수사를 통해 당시 언론을 통해 공개된 가맹점 사장의 인터뷰 내용이 허위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윤 회장의 폭언 목격자도 당시 실제 현장에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BBQ 측은 윤 회장이 '갑질' 불명예를 벗게됐다며 환영했다. BBQ 관계자는 "당시 사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으나 그 간 갑질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사실이 밝혀졌지만 논란으로 인해 훼손된 브랜드 이미지와 이에 따른 가맹점 매출 감소는 누구에게도 보상받을 수 없다. 이번 결과로 조금이나마 갑질 이미지에서 벗어나 명예가 회복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논란은 지난 2017년 5월 한 가맹점주의 문제 제기로 불거졌다. BBQ 매장을 운영하는 한 점주가 윤 회장이 매장을 찾아 직원에 막말을 하고 욕설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 당시 해당 점주는 매장을 폐점하고 그 앞에 'BBQ 본사의 지속적인 불공정거래행위 및 갑질에 의해 다시는 저희와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이라는 현수막을 내건 바 있다.


minju@tf.co.kr


[인기기사]

· [TF사진관] '검찰 출석'…나경원, 내리는 비 때문에 '심기불편(?)'

· [TF이슈] 맨살을 찍어야 범죄라는 '레깅스 사법부'

· 정진운·경리, 열애 인정…"2017년 말부터 교제"

· [TF초점] '검찰 타깃은 조국'…정경심 공소장에 열쇠 있다

· [단독] 김호영과 문자 일부 공개..A씨 "경찰에 증거 제출"

· [TF초점] 전 국정원장 4명 복역·​​​​​​​재판 중 …'흑역사' 언제 끝날까

· [TF초점] 등 돌리는 '변혁'에 손 내미는 한국당 "낮은 자세"…왜?

· [TF초점] 정용진 부회장, 모 아니면 도? '초저가' 아니면 '프리미엄'!

· [국선전담변호인제 15년②] 눈물의 손편지에 감동…"변호사로서 긍지 느껴요"

· [TF CAR] "쏘나타 한판 붙자" 3세대 K5 외장 최초 공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