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스톡홀름 결렬후 첫 北 관련 발언 "흥미로운 정보 있어"

기사입력 2019.10.22 11:2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웨덴 스톡홀롬 실무협상 결렬 이후 처음으로 북한과 관련한 발언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경기도 오산 미 공군기지를 통해 한국에 입국하는 모습. /오샨=사진공동취재단

"北, 오바마 전화는 받지 않았지만 내 전화는 받아"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북미 비핵화 실무협상 결렬 이후 처음으로 북한과 관련한 발언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사람이 대통령이었다면 북한과 '큰 전쟁' 중일 수 있다"며 "북한과 관련해 매우 흥미로운 정보가 있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에서 기자들과 만나 시리아·터키 문제를 언급하면서 돌연 북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우리(북미)는 잘 지낸다. 나는 김을 좋아하고 그도 나를 좋아한다"며 "우리는 전쟁을 할 수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대통령 취임을 앞두고) 내게 북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할지 모르겠다고 했다"며 "11번이나 전화를 했지만, 그 젠틀맨(김 위원장)은 오바마의 전화를 받지 않았다. 존경심이 없던 것이다. 하지만, 내 전화는 받는다"고 자랑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각료회의 말미에 "우리의 무역협상은 굉장하다. 북한이든, 한국이든 간에 말이다"며 "아마도 북한과 관련해서 뭔가가 일어나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jaewoopark@tf.co.kr


[인기기사]

· [단독포착] 노태우 전 대통령, 건강 이상설 무색 '장군의 모습'

· 성현아 "무죄 판결까지 3년…돈 잃고 깨달음 얻어"

· [이재용 파기환송심] 원심 파기=구속수감? 법조계 "감경 요소 있다"

· 마약 밀반입 혐의 홍정욱 딸 불구속 기소

· [TF이슈] LG하우시스 해명에도 '단열재 발암물질' 불안 증폭

· [TF의 눈] '평범'과 거리가 먼 '특별'한 조국일가 검찰 수사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60-김충훈] 배우 김수현 아버지의 '고충', "제 길은 따로 있다"

· [단독] 나문희 김수미 '친정엄마' 제작자 잠적, '30억 사기피해' 파장

· [TF초점] 文대통령, '親기업' 행보에 재벌개혁 '의문부호'

· [TF초점] '갤럭시폴드' 일반 판매 시작…'아이폰11' 맞서 안방 사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