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준, '김무성 공수처법 발의' 가짜뉴스 유포 하루 만에 사과

기사입력 2019.10.21 06:55

진성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이 지난 19일 제10차 검찰개혁 촛불문화제 연설에서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가짜뉴스를 유포했다가 하루 만에 사과했다. /이선화·이동률 기자

김무성 "허위사실 공개적으로 바로잡지 않으면 법적 대응"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진성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제10차 검찰개혁 촛불문화제 연설에서 '2012년 김무성 의원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을 대표발의했다'고 발언한 것은 순간적인 기억의 착오에 따른 것"이라며 "김무성 의원에게 뜻하지 않은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진 전 의원은 지난 19일 국회 앞에서 열린 제10차 촛불문화제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사퇴했음에도 자유한국당은 난데없이 공수처 반대를 들고 나왔다"며 "한국당은 2012년에 공수처법을 발의한 적이 있다. 대표발의자가 김무성 대표였다"고 말했다.


김 의원실은 20일 입장문을 통해 "진 전 의원의 발언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대표발의한 적도 공동발의자로 참여한 적도 없다"며 "악의적인 의도로 가짜뉴스를 유포한 것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허위사실을 공개적으로 바로잡지 않으면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에 진 전 의원은 "추후 사실관계를 확인 한 바 대표발의자는 이재오 전 의원이었다"며 "김 의원에게 정식으로 사과한다. 게시된 연설 동영상은 즉시 내려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sense83@tf.co.kr


[인기기사]

· 돼지열병 이어 AI까지?… 아산 야생조류 분변서 검출

· [日불매운동 100일] 재고물량 일본차 파격할인…딜러사 눈물

· [더 CJ컵] '초대 챔피언' 저스틴 토머스, 정상 탈환…대니 리 준우승

· [TF이슈] LG하우시스 해명에도 '단열재 발암물질' 불안 증폭

· [TF의 눈] '평범'과 거리가 먼 '특별'한 조국일가 검찰 수사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60-김충훈] 배우 김수현 아버지의 '고충', "제 길은 따로 있다"

· [TF확대경] AKMU의 존재가치…독보적 어법과 존재감

· [TF이슈] 성희롱 논란 '알릴레오' 법적 처벌되나?

· [TF초점] 文대통령, '親기업' 행보에 재벌개혁 '의문부호'

· [TF초점] '갤럭시폴드' 일반 판매 시작…'아이폰11' 맞서 안방 사수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