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호 태풍 '너구리', 경로 틀어 일본으로

기사입력 2019.10.20 10:33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생한 제20호 태풍 '너구리'가 경로를 틀어 일본으로 향할 전망이다. /이효균 기자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생한 제20호 태풍 '너구리'가 경로를 틀어 일본으로 향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너구리는 18일 오전 3시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약 1070km 해상에서 발생했다. 지난 17일 포착된 열대저압부는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17m를 넘어 태풍으로 분류됐다.


이날 오전 3시 기준 너구리의 중심 기압은 약 1004hPa(헥토파스칼)이며 소형 크기의 태풍으로 분류됐다. 현재 너구리는 시속 3km의 속도로 북서진 중이다.


태풍 너구리는 한반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일본 쪽으로 향할 전망이다. 현재 한반도는 차가운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어 태풍이 북상하기 힘들다.


기상청은 태풍 너구리가 오는 21일 필리핀 마닐라 북북동쪽 약 800km 부근 해상에서 소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태풍 이름은 태풍위원회 회원 14개국이 제출한 이름 순서에 따라 한국이 낸 너구리라는 이름이 붙었다.


앞서 일본은 태풍 하기비스로 인한 기록적인 폭우로 77명이 숨지고 9명이 실종, 348명이 다치는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했다고 일본 언론매체 NHK가 보도했다.




제 19호 태풍 '하비기스'의 재난방송 중인 NHK 뉴스. / NHK 캡처


anypic@tf.co.kr


[인기기사]

· [TF포토] 사퇴 후에도 8차선 도로 가득 채운 '조국 수호 물결'

· "2030 잡아라" 새 단장 마친 현대百 신촌점 가보니

· [댓글뉴스] 채민서, 네번째 음주운전에도 집행유예… "판사가 친척인가"

· '아이폰11' 출격…'삼성 vs LG vs 애플'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 '후끈'

· 제니퍼 로렌스·쿡마로니 결혼식 앞두고 카메라 포착

· '빅세일' 반등 노린 유니클로, 위안부 모독 광고 논란에 '도루묵'

· [롤드컵] 그리핀 이어 SKT 1위 진출 쾌거…다음은 담원게이밍

· '조국 국감' 윤석열 총장을 화나게 한 두가지

· 한국당, 정부여당 '수용 불가' 요구…총선까지 정쟁?

· '미치도록 잡고 싶었다'…​​​​​​​공소시효 390분 전 체포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