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버프툰', 中 텐센트 동만과 콘텐츠 계약

기사입력 2019.10.11 17:10

버프툰 독점 웹툰 '럼블 온 더 캠퍼스(사진)'가 최근 중국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 웹툰 플랫폼 '버프툰'이 중국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과 웹툰 콘텐츠 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4일부터 버프툰 인기작 '럼블 온 더 캠퍼스(현지 서비스명 최강일격)'의 중국 연재를 시작했다.


'럼블 온 더 캠퍼스'는 버프툰이 발굴한 신예 작가 '배야'의 데뷔작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지난 9월까지 독점 연재됐다.


대학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성장 드라마를 소재로 한 이 웹툰은 모든 문파를 통합해 세워진 무한대학교에서 학생들이 힘의 왕도와 진정한 승리를 찾는 내용을 다뤘다.


강성규 엔씨소프트 인프라사업실 실장은 "버프툰 웹툰의 텐센트 동만 독점 연재는 버프툰과 신예 작가가 함께 만들어 낸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웹툰 시장을 넘어 인기가 검증된 한국 작품이 해외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엔씨 버프툰은 중국·일본·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 등 해외 웹툰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우수한 한국 웹툰 작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는 보다 많은 버프툰 작품들을 해외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단독] '폐암' 김철민, 강아지구충제 치료 돌입..."주사위 던졌다"

· 靑 "조국 임명·철회는 대통령에게 있어" 청원 답변

· [단독] 카라 출신 박규리, 동원건설 회장 장손과 '열애'

· [BTS히스토리-정국③] 황금 막내, 세계가 인정한 실력(영상)

· [TF의 눈] '집회 정치'에 가려진 '무능한 정치'

· 마스크 쓴 주윤발, 지지 받는 이유는?

· '달빛조각사' 하반기 첫 홈런 치나…정식 출시에 쏠리는 관심

· [TF사진관] '이게 왜 경고야?' 손흥민 경고에 항의하는 벤투 감독

· [TF초점] 북미대화·남북관계 안개 속…침묵하는 文

· [TF확대경] '뜨거운 감자' 유시민, 사실상 정계 복귀?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