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녀 학업 특혜' 검찰 수사 착수

기사입력 2019.09.17 17:28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를 마치고 나와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국회=남윤호 기자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 배당…업무방해 등 혐의

[더팩트ㅣ송주원 기자] 검찰이 자녀 학업 특혜 의혹을 받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나 원내대표의 사건을 형사1부에 배당해 관련 자료를 검토 중이다.


서울중앙지검은 17일 시민단체 민생경제연구소가 위계에의한업무방해 등 혐의로 나 원내대표를 고발한 사건을 형사1부(성상헌 부장검사)에 배당했다.


민생경제연구소와 국제법률전문과협회 등은 16일 나 원내대표와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이모 씨를 고발했다. 나 원내대표의 아들이 고교생 시절 서울대학교 교수의 도움으로 국제 학술회의 연구 포스터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리고 이를 이용해 미국 예일대학교에 부정 입학했다는 의혹이다. 또 나 원내대표의 딸을 위해 성신여대에 장애인 특별전형이 신설되고 면접 과정에서 부모 신상을 드러내 결격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의혹에 한국당은 "나 원내대표 아들은 논문을 쓴 적이 없으며 포스터 1장을 작성해 제출한 것"이라며 "조국 의혹을 물타기 하려는 행태"라고 반박한 바 있다.


ilraoh_@tf.co.kr


[인기기사]

· [TF현장] 황교안 '삭발' 뒤 동요 '등대지기' 부른 한국당… 왜?(영상)

· [TF이슈] 황교안 이어 김문수도 '삭발'… 다음은 나경원?

· [TF포토] 올림머리 대신 머리핀 꽂은 박근혜

· [TF기획-훈민정음 상주본 미스터리①] 잘못 끼운 첫 단추, 실종된 '문화재'

· 해쉬스완, 정국 열애설에 소환→부인→"역겨워"...왜?

· [TF초점] 포스트 '조국' 정국 정기국회 또 '파행'

· [TF포토] '로코 여왕' 공효진, '사랑스러운 미소'

· '-32kg' 다이어트 후 건강에 무리 온 유재환

· [TF사진관] 숙이고 또 숙이고...오늘은 '수그리' 조국

· '넘어뜨려야 산다' TV·5G·배터리 산업계 '총성 없는 전쟁터'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