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큰 일교차 주의…남부 산발적 빗방울

기사입력 2019.09.16 00:00

추석 연휴 다음 날인 16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며 남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더팩트 DB

추석 연휴 다음날 전국 대체로 흐려

[더팩트ㅣ지예은 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고 시작하는 월요일인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예상된다. 남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은 맑은 날씨를 보이지만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전북과 경남서부는 아침까지, 전남은 오후까지 곳곳에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이 지역 예상 강수량은 오후 6시까지 5~30㎜다.


아침 최저 기온은 15~23도, 낮 최고 기온은 23~2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또, 오후부터 경상 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며, 강원 산지에는 짙은 안개가 낄 수 있겠다. 제주도 전 해상에는 바람이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동해 1.0~3.0m로 예보됐다.


jie@tf.co.kr


[인기기사]

· [손흥민 1,2호골] 살아난 템포, 토트넘의 지배자

· [TF초점] '조국 대전' 5촌 조카 입에 달렸다

· [TF비즈토크] 혁신 없는 '아이폰11', 갤럭시 저격 '자살골'

· [TF확대경] 범여권 차기 대권후보 기상도 '흐림'

· [TF현장] '조국 지지' 높았던 호남, "불법성 드러난다면…"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