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전 만드는 법, '수미네 반찬' 추석 맞아 레시피 공개

기사입력 2019.09.12 15:25

추석 연휴를 맞아 육전 만드는 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수미네 반찬 육전의 모습. /tvN수미네 반찬 캡쳐

추석 연휴 맞아 관심↑

[더팩트ㅣ박재우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육전 만드는 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tvN 예능 ‘수미네 반찬’에는 소고기 육전 레시피를 공개했다.


소고기 육전 재료로는 육전 부위(부채살)를 준비하고 소금, 후추, 달걀물, 찹쌀가루, 올리브유, 식초 다섯 큰술, 연 겨자 2 작은 스푼, 간장 2스푼 등도 필요하다.


먼저 부채살을 얇게 썰어준 다음 넓게 펼친 후 후추, 소금 등으로 밑간을 한다. 이어, 부채살의 앞 뒷면에 찹쌀가루와 계란 물을 입힌 다음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둘러 팬에 익힌다.


구워 놓은 육전에 양파와 부추를 올리고 돌돌 말며 양념장을 곁들인다. 육전 양념장은 식초, 연 겨자, 간장을 넣어 섞으면 완성한다.


한편, 백종원 소고기 육전, '이영자 육전' 등도 추석을 맞아 회자되고 있다.


jaewoopark@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조국 정국' 새 국면…文대통령, 향후 정치적 부담 여전

· '응답하라 1974' EV로 부활한 '포니'…정의선 부회장 "마음에 든다"

· 법무부 간부, 윤석열 뺀 특별수사팀 제안…즉각 거절

· [대한민국-투르크메니스탄] '중앙' 황의조-황인범 부진, '측면' 나상호-이용이 살렸다

· [TF초점] 드디어 북미협상 꺼낸 北…미사일 발사는 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