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헬스케어 케이캡, 출시 4개월 만에 80억 원 돌파

기사입력 2019.07.22 14:51

CJ헬스케어 케이캡정 제품 이미지/CJ헬스케어 제공

위궤양 등 추가 적응증 확보 통해 시장 확대 노력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한국콜마 계열사인 CJ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케이캡정은 CJ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자 대한민국 30호 신약이다. 케이캡정은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다.


CJ헬스케어는 케이캡정이 지난 달까지 원외처방데이터 기준 누적 처방 액 8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케이캡정은 올해 3월 출시된 직후 15억 3000만 원의 처방 액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블록버스터 신약으로의 가능성을 보였다. 케이캡정은 출시 4개월째인 지난 6월까지 월 평균 약 20억 원씩 처방되며 빠르게 시장을 넓히고 있다.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될 경우 CJ헬스케어의 케이캡도 블록버스터 신약에 새롭게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 출시된 국산신약 중 연간 처방 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매김 한 신약은 지난 해 기준 총 6개로 집계되고 있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현재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적응증을 보유한 케이캡은 최근 위궤양 임상을 마무리 짓고 적응증 추가 절차를 밟고 있다"며 "이 밖에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제균 요법 등 다른 적응증 임상 및 차별화 임상도 별도로 진행하며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의 세대교체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jsy@tf.co.kr


[인기기사]

· [TF의눈] 아베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

· [TF초점] '위버스'로 하나 된 BTS 아미, 소통 강화 '명암'

· '애경 야심작' AK&홍대 1주년 코앞인데…뿔난 점주들 집단 시위 조짐

· [TF초점] '윤석열 사단' 시대 열리나…첫 인사 주목

· [TF초점] "5·18 괴물 집단" 김순례 복귀… 한국당에 '득'일까 '독'일까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