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3엔터테인먼트, 주관사 선정 마치고 상장 준비 박차

기사입력 2019.07.22 10:22

T3엔터테인먼트는 '오디션' 개발사로 잘 알려졌다. 이 게임은 지난 2004년 10월 이후 15년간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T3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T3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들어갔다.


22일 T3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2020년 말~2021년 초 상장을 목표로 미래에셋대우와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


주관사 선정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첫 단계다. T3엔터테인먼트는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상장을 위한 사전준비를 마치고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에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홍민균 T3엔터테인먼트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상장은 T3엔터테인먼트의 장기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내년 예비심사 청구하는 것을 목표로 주관사와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규 상장을 통해 자금을 조달해 신작 게임 개발에 투자하고 이를 통해 신규 매출을 창출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개발사로 잘 알려진 T3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99년 1월 21일 설립됐다. 이 회사는 PC·모바일·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8년 5월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됐다.


T3엔터테인먼트의 지난해 개별 재무제표 기준 경영실적은 매출 182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이다. 영업이익률은 39%에 이른다.


shaii@tf.co.kr


[인기기사]

· [TF의눈] 아베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

· [TF초점] '위버스'로 하나 된 BTS 아미, 소통 강화 '명암'

· '애경 야심작' AK&홍대 1주년 코앞인데…뿔난 점주들 집단 시위 조짐

· [TF초점] '윤석열 사단' 시대 열리나…첫 인사 주목

· [TF초점] "5·18 괴물 집단" 김순례 복귀… 한국당에 '득'일까 '독'일까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