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신장암-난소암-간암 등 '흡연보다 비만이 더 위험'

기사입력 2019.07.03 20:04

미국 의료기업체 어스파이어 바리아트릭스가 개발한 신개념의 체중조절장치. 일단 먹은 음식물이 위 속에서 소화되기 전 튜브를 통해 밖으로 빼내는 장치이다. 【어스파이어 바리아트릭스·AP/뉴시스】

[더팩트ㅣ송주원 인턴기자] 흡연으로 인해 암에 걸리는 것보다 비만으로 인해 암에 걸리는 사람이 더 많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영국 BBC는 3일 영국 암연구소가 대장암과 신장암, 난소암, 간암 등 4종류 암의 경우 비만으로 인해 암에 걸리는 사람이 흡연에 따른 발암 환자보다 거의 2배에 달한다는 연구결과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암연구소는 또 암 전체로 보면 여전히 흡연이 암 발병을 부르는 가장 큰 원인이며 비만은 흡연에 이어 2번째라고 말했다.


영국 성인 3명 중 1명은 비만으로 간주되고 있다. 비만인 영국 성인 가운데 1340만명은 비흡연자이며 담배를 피우는 성인 중 비만이 아닌 사람은 약 630만명으로 추산된다. 또 비만이면서 흡연을 하는 성인은 약 150만명 정도이다.


반면 이러한 주장에 대해 비만인 사람들에 대해 핀잔을 주는 것이라는 비난도 제기되고 있다. 지난 2월 코미디언 소피 해건은 비만을 흡연에 연계시키는 것은 잘못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ilraoh_@tf.co.kr


[인기기사]

· [TF초점] 윤석열 청문회 D-5...'용산세무서장 의혹' 부상

· [TF확대경] 국토위원장직 놓고 박순자·홍문표 '갈등'… 내막은?

· [TF기획-논란의 비례대표 현실<상>] 법안 발의, 지역구 의원과 차이 없다

· [TF초점] 정유업계, 상반기 정제마진 하락 눈물…하반기는 다를까

· [TF초점] '조국 법무부 장관' 법조계도 찬반 팽팽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