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낮부터 기온 오름세...'큰 일교차 주의'

기사입력 2019.05.21 00:00

화요일인 21일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더 내려가고 낮 기온은 오르면서 아침과 낮,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더 벌어지겠다.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화요일인 21일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더 내려가고 낮 기온은 오르면서 아침과 낮,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더 벌어지겠다.


서울의 아침 기온 13도로 예상되고 낮 기온은 23도로 어제보다 4도 정도 높겠다. 이번주는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면서 주 후반쯤 다시 30도 안팎의 더위가 찾아오겠다. 일부 지역은 최저 기온이 10도 밑으로 내려가는 등 쌀쌀하겠다.


들쑥 날쑥한 기온 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에 신경써야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고 강원 남부 산지는 낮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낄 수 있어 교통안전에도 신경 써야 한다.


서해와 동해상으로는 풍랑 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물결이 거세게 일겠다.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 때문에 바닷물이 높은 기간이어서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만조 때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thefact@tf.co.kr


[인기기사]

· [TF주간政談] 임종석 "종로로 갑니다" 단독 인터뷰 뒷얘기

· 나들이 발목 잡는 휘발유 가격…서울은 평균 1618원 육박

· [TF댓글뉴스] '17살 나이 차' 소지섭♥조은정..."누구 만나려나 했더니"

· [TF현장] '묻지마 범죄'라 쓰고 '여혐 범죄'라 읽는다

· '악인전' 영화순위 1위, '어벤져스4'는 그 뒤 바짝 추격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